23-24 도드람 V-리그 3라운드 현대캐피탈 vs 삼성화재 19:00

23-24 V-리그 현대캐피탈 vs 삼성화재 3라운드

23.12.05 19:00 천안유관순체육관

[홈팀]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분석

현대캐피탈은 5일 현재 V-리그에서 2승에 그치며 2승 10패(승점 9점) 에 그치며 리그에서 1승에 그친 KB손해보험에 이어 리그 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현대캐피탈은 삼성화재를 홈으로 불러들여 3라운드 첫 경기를 치룹니다. 직전 경기 (12월 01일) 삼성화재와의 원정 경기에서 경기를 잘하고도 뒷심 부족으로 2 : 3 으로 역전패를 하고 말았습니다. 첫 세트에서는 상대의 강력한 서브로 인하여 리시브 효율이 낮아지는 바람에  25 : 22로 첫 세트를 내준 현대캐피탈은 두 번째 세트에서 범실을 많이 범했지만, 상대가 더 많은 10개의 범실을 기록하며 팀 범실 관리에서 앞섰으며 페이창의 블로킹과 이시우의 서브 득점으로 세트 스코어를 1 : 1 로 맞췄습니다.  세 번째 세트에서는 12 : 7 로 지고있던 상황에서 홍동선이 작전타임 이후 각성한 모습을 보이며 25 : 22 로 세트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네 번째 세트에는 피로가 쌓인 아흐메드가 범실 관리를 못하며 네 번째 세트와 다섯 번째 세트를 내리 내주며 내심 승점 3점을 노렸던 경기였지만 결과는 역전패로 끝이 났습니다. 이날 블로킹 5개를 기록한 페이창을 비롯해 전체적으로 팀 블로킹이 많이 나온 경기였지만 사이드 득점이 많이 아쉬웠던 경기 였습니다. 오늘 경기를 위해서는 홍동선과 전광인 등이 허수봉을 도와주며 아흐메드의 공격 득점 또한 부담을 줄여야 합니다.

[원정팀] 삼성화재 블루팡스 분석

삼성화재는 5일 현재 V-리그에서 8승 4패 (승점 21점) 를 기록하며, 리그 4위에 랭크가 되어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12월 1일에 열린 현대캐피탈과의 원정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 : 2 로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첫 세트에서는 요스바니의 강력한 서브를 앞서서 상대 리시브 라인을 흔들며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세트 부터는 요스바니와 노재욱의 호흡이 갑자기 맞지 않았고, 상대방의 높은 블로킹 벽에 고전을 하였습니다.이호건 세터의 투입도 호흡에 어려움을 겪어 두번 째 세트를 내줘야만 했습니다. 세 번째 세트에서까지 불안정한 호흡은 계속되어 결국 세 번째 세트까지 내주게 된 삼성화재는 네 번째 세트부터는 노재욱 세터와 요스바니 선수가 호흡을 맞춰 결국 3 : 2로 역전승을 이룬 삼성화재 였습니다. 노재욱이 부진해도 이호건이 경기를 조율 할 수 있으며, 이상욱의 후위 수비로 확실합니다. 요스바니가 중반 이후 38득점을 기록하였고, 김준우와 김우진도 팀의 승리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다시 현대캐피탈을 만나는 삼성화재는 연승을 이어가려고 할 것 입니다. 

세스케의 V-리그 현대캐피탈 vs 삼성화재 경기 코멘트

현대캐피탈의 이흐메드는 삼성화재가 제어하기 어려운 활약을 직전 경기에서 펼쳤습니다. 전광인이 부상 중이고 홍동선, 허수봉이 아쉽게도 제 몫을 다해주지는 못했지만, 오늘 경기 전까지 5일간의 휴식 이후 임을 감안하면 현대캐피탈은 직전 경기보다는 좀 더 나은 경기력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페이창이 한국 배구에 완전히 적응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최민호 등 베테랑 선수들과 함께 중앙을 견고하게 수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반면 삼성화재의 경우 김정호와 신장호 등 국내 선수들의 활약이 줄어들고 있는 상태이고 팀의 절반이라고 할 수 있는 요스바니가 경기 후반에 체력 부족으로 득점력이 많이 떨어질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따라서 이번 경기는 페이창과 최민호 두 미들 블로커가 좋은 활약이 예상되며, 범실 관리에서도 현대캐피탈은 전혀 밀리지 않는 상황 입니다. 또한, 리시브 경쟁에서도 우세한 면을 보인 현대캐피탈이 승리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경기도 네 번째 세트나 풀 세트까지 갈 확률이 높은 경기이므로 다득점 경기가 예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