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챔피언스리그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 vs SS 라치오 6라운드 프리뷰 분석

[E조 순위 결정전]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 vs SS 라치오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6라운드 라치오 AT마드리드 경기일정

[23/12/14 05:00] 시비타스 메트로폴리타노,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 vs SS 라치오

직전 경기 이슈 및 경기력 분석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는 직전 리그 경기에서 현재 강등권 순위에 머물러있는 알메리아 를 상대로 2-1로 격파 하며, 리그 3위 자리에 안착하였는데요. 최하위 팀과의 리그 경기로 쉬원 경기가 될것으로 예상됐었지만, 전반 6분만에 그리즈만의 선재골을 터트렸으나, 오프사이드 판정으로 득점이 취소 되었고, 그리즈만은 전반 17분 모라타의 득점을 도우면서 오프사이드 골취소의 아쉬움을 삼켰습니다. 이후에도 전반 22분에 그리즈만이 패널티 지역에서 코레아에게 도움을 주며 전반에만 이른시간에 2-0리드를 잡으며 손쉬운 경기가 될것처럼 보여 졌으나, 하지만 알메리아의 저항은 거셌는데 알레한드로 포조의 슈팅을 골키퍼 오블락이 잘 방어 했지만, 전반전에 거의 활약 하지 못했던 전 아틀레티코 출신 포워드 밥티스타오가 감각적으로 리바운드하며 득점 연결시키며, 추격을 시작하였지만,아리바스와 바티스타오의 슈팅을 끝까지 오블락이 잘 방어해주면서 예상외로 고전했지만 승점을 획득하였습니다. 

최근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던 라치오에게는 직전 경기는 실망스러운 경기가 되고 말았습니다. 리그 강등권에 있는 베로나를 상대로 라치오는 승점 3점 획득을 계획했고 반드시 승리했어야 했던 베로나의 경기에서 무승부로 인해 리그 4위권 경쟁을 준비했엇던 베로나에게는 뼈아픈 무승부가 되고 말았습니다. 라치오는 전반 22분 펠리페 앤더스의 크로스를 받아 마티아 자카니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좌측 하단에 정확하게 꽂아 넣으며 기분좋은 출발을시작했으나, 후반 69분에 토마스 수슬로프의 어시스트를 받은 토마스 앙리의 골로 동점을 허용하고 말았습니다. 특히나 후반 76분 레로나의 위험한 플레이로 인해 두다가 2번째 경고를 받으며 퇴장 당하며 10명의 베로나에게 숫자열세의 이용하지 못한것 역시 비난을 받았는데요. 파울은 양팀 합쳐 27개 파울을 범했으며, 레드카드 1장과 무려 4장의 엘로 카드가 나오면서 경기는 과열 된 양상을 띄었습니다.

[홈팀]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

라리가 3위 11승1무3패 승점 34점

AT마드리드는 올시즌 정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로나가 단순히 돌풍을 넘어 레알 마드리드를 넘어서 라리가 “깜짝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가 1위경쟁을 하는 모양세이고 지로나에게 일격을 당하며 패배한 바로셀로나가 AT와 승점은 동률을 기록하였으나, AT마드리가 골득실에서 앞서며 3위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갈길 바쁜 아틀레티코는 반드시 승점 3점을 획득 했어야 하는 알메리아 경기에서 승점 1점으로 만족 해야 했지만
홈에서 17연승을 거두는등 최근 팀분위기는 나쁘지 않으며 챔피언스 리그에서 조1위를 유지하고 있을정도로 좋은 올시즌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핵심 선수로 1991년생 프랑스 출신 공격수 앙투앙 그리즈만은 올시즌 역시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라리가에서 9골로 득점 2위 챔스리그에서 4골로 공동 3위를 기록하면서 변함없이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유의 장점인 오프 더 볼 능력은 세계 최고 수준을 갖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지능적인 움직임을 보여주며,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어 오프 사이드 라인을 파괴하는 라인 브레이킹에 능하며 수비 동선 예상하고 교란시키며, 공간 창출 능력 역시 빼어난 모습을 보여주면서 요한 크루이프 축구 철학을 계승하는 후계자로 불리고 있다. 에이스 그리즈만을 필두로 데파이와 코레아 세명의 공격진은 라치오의 수비진을 충분히 파괴할 공격력을 갖고 있으며, 이들은 AT 공격진의 최대의 무기가 될것입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6라운드 AT마드리드 팀분석

[원정팀] S.S 라치오

세리에A 10위 6승3무6패 승점 21점

라치오는 현재 6승3무6패를 기록하며 세리에A에서 평범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데요 얼핏 보면 아쉬운 성적으로 보여질수는 있지만 최근 성적은 7경기에서 4승2무1패로 천천히 하위권에서 천천히 성적을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라치오는 매우 탄탄한 수비를 기반을 바탕으로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라치오는 최근 지난 경기 9경중 8경기에서 2골 미만을 수비력을 보여주며 2.5골 미만 경기 미만의 경기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마우리치오 사리감독은 이미 2번의 UEFA 조별 리그 대회에서 2경를 무실점 경기를 만들어 내며 탄탄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성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라치오는 지난 셀틱과의 경기에서 3번째 경고 카드를 받은 니콜라 로벨라가 경고누적으로 출전이 불가하지만 마티아스 베시노가 출장 정지에서 복귀했습니다. 라치오는 또한 패드릭과 알레시오 로마뇰리, 구스타프 이삭센이 부상으로 낙마하면서 부상 선수에 대한 선수단 구성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핵심 선수로는 이탈리아 공격수 시로 임모빌레 선수가 있으며 그는 지난 셀틱과의 경기에서 2골을 득점 기록했으며, 현재 3득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경험이 풍부한 임모빌레는 AT마드리드의 가장큰 골치 거리가 될것입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6라운드 라치오 라인업

세스케의 [챔스]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 vs SS 라치오 FC 경기 코멘트

경기 코멘트 : 이번 경기는 두팀의 자존심이 걸린 조별리그 1위 쟁탈전으로 꽤나 치열한 경기가 될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한편으로는 라치오가 이미 토너먼트 진출이 확정된 상황에서 중위권으로 밀려있는 세리에A 리그 성적에 더 집중이 필요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전력을 쏟아 내지는 않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럼으로 AT마드리드가 이번 조별리그에 승리 확률을 더 높게 예상하고 있으며 라치오의 수비력을 생각했을때 저득점 경기가 될것입니다.

세스코의 예상 PICK : PICK : AT마드리드 – 승 / 저득점

23-24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1차전

2023.09.20 Atlético de Madrid

9월 20일에 마드리드 에서 펼쳐진 챔스 조별리그 1차전 하이라이트

HIGHLIGHTS | AT madrid 2-0 Laz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