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세스케의 분석에 오신 여러분 오늘은 NBA 서부컨퍼런스 5위 새크라멘토 킹스의 홈구장 골든 1센터에서 펼쳐지는 NBA 서부2위 오클라호마시티와 NBA 서부5위의 새크라멘토 킹스와의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오클라호마는 지난 5경기 중 4승을 챙기며 미네소타와의 거리를 바로 아래 2위에서 바짝 뒤쫒으며, 팀 분위기도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반면, 새크라멘토는 지난 경기에서 대패를 하며 슬픈 주중을 보냈는데 다시 마음을 추스리고 정상궤도에 다시 오를 수 있을지 지금부터 경기분석 시작해 보겠습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직전 경기에서 유타재즈를 상대로 134-120 으로 여유로운 승리를 만끽하며, 연승을 달렸습니다. 오클라호마시티의 슈퍼 스타 가드 세이 길저스-알렉산더가 팀의 에이스로 코트를 28분간 누비며, 30득점, 7도움, 4리바운드를 기록을 했습니다. 특히, 득점 성공률이 무려 71%를 기록하며 6번의 자유투 시도 또한 모두 성공시키며 좋은 컨디션을 유지했습니다. 오클라호마시티의 주전 멤버 전원이 두 자리 득점을 성공시키며 알렉산더의 뒤를 받치며 맹활약 하면서 조쉬 기디는 12득점 10리바운드 7개의 도움으로 더블 더블을 기록 쳇 홈그렌이 16득점 8리바운드 제일렌 윌리엄스와 카슨 월레스도 각각 15득점, 10득점의 득점 지원을 했습니다. 로테이션 멤버로는 우스만 디엥이 26분의 출장 시간을 뛰며 18득점 3리바운드 3도움을 기록 유타재즈 제압에 일조했습니다. 유타재즈는 확실한 팀 컬러를 보여주지 못 한채 최다 38점차 까지 뒤쳐졌지만 4쿼터에 투입된 유망주들이 좋은 모습을 보이며, 앞으로의 미래를 밝게 해주었습니다. 유타의 신인 키욘테 조지가 필드골 성공율 59% 자신의 기록 최다인 30득점을 이끌어냈고 3점슛 5개 어시스트 7개 리바운드 3개를 잡아냈으며, 자유투 시도 5번을 모두 성공시키며 이날 관중들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반대로 오클라호마시티는 유타에게 4쿼터에만 45점을 실점한 것인데 길저스 알렉산더가 3쿼터 까지만 출전 하며 기록한 것이었습니다.
새크라멘토킹스는 직전 NBA 정규 리그 경기에서 LA 클리퍼스를 만나 충격적인 20점차 패배를 당했으며,이는 새크라멘토가 이번 NBA 시즌에 18점차 이상으로 패한 4번째 패배입니다. 클리퍼스는 이날 경기 승리로 5연승을 달성 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새크라멘토는 올 시즌 2번의 대결에서 모두 패배를 기록하였고, 2차전의 패배는 1차전보다 더 심한 충격을 안겨 주었습니다. 클리퍼스의 카와이 레너드는 새크라멘토에게 무려 31득점을 하며 팀을 이끌었고, 노먼 파월은 벤치에서 게임을 시작해 15득점을 기록하며, 새크라멘토를 괴롭혔습니다. 두 팀의 맞대결은 선수들의 신장이 닮아있어 눈길을 끌었지만, 높이에서 제압 당하며 장기가 3점슛인 킹스이지만, 3점슛 의존도가 높은 상황에서 3점슛이 부진할때 경기를 풀어가는 다른 전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새크라멘토와 브루클린과의 경기에서 25개의 3점슛을 기록하며 팀 기록 세웠지만 클리퍼스전에서는 27% 성공률로 37개 시도 중 단 10개만을 성공시켰습니다. 이는 전날 21개 성공에서 절반 이하로 떨어진 3점슛 득점이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부진한 케빈 휴터는 필드골 8개중 1개성공, 3점슛 4개중 1개 만을 성공하며 부진했는데 이는 일시적인 부진이 아닌 최근 3경기 야투 성공율 0.167 3점슛 성공률 0.250을 기록하면서 득점이 단 10점에 그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새크라멘토 킹스는 NBA팀 중 공격 등급 14위로 경기 당 득점 9위에 있는 팀을 재정비 해야 할 것입니다. 턴 오버를 피하고 자유투 라인을 근처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새크라멘토의 가장 강한 능력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새크라멘토는 너무 많은 3점슛에 의존 하고 있으며 NBA 리그에서 3점슛 시도가 3번째로 많은 팀이며, 성공률과 무관하게 좀 더 효율적인 슈팅을 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디애런 폭스가 건강하게 NBA에 복귀하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NBA 리그에서 수비등급 20위의 여전히 수준이하의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상대방의 공격 리바운드를 최소한으로 막아내고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그들의 약한 수비는 지난 시즌부터 붉어져왔던 이슈이지만 올 시즌 또한 변한 것이 없습니다. 이는 지난 NBA 재정비 기간에 전혀 성장 하지 못했다고 판단됩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지난 NBA 정규 리그 5경기 중 4승을 거두며 NBA 리그 순위 2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샤이 길저스-알렉산더는 올 시즌 득점 5위에 올라 있으며 득점 순위 5명중에 야투 성공율은 3번째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는 91.7%라는 높은 자유투 성공률 또한 기록하고 있으며, 올 시즌 MVP수준 플레이를 플레이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쳇 홀그램의 신인 선수는 신인왕을 기대해 볼만한 능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 입니다.7.1피트에 큰 키에도 가드와 같은 플레이도 가능하며 빠른 편이여서 볼 운반도 가능하며 디펜스에 상당히 출중하며 3점슛 능력도 갖추었습니다. 그능 평균 17득점 7.8리바운드 0.9스틸 2.4블록을 기록하며 앞으로의 오클라호시티 썬더의 미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하지만 프레임이 얇은 것은 그의 최대의 약점으로 작용되기도 합니다. 썬더는 지난 새크라멘토와의 상대 전적에서 5경기 중 4승을 거두었으며,올 시즌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