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NBA 인-시즌 토너먼트 준결승전 LA 레이커스 vs 뉴올리언스 느바 분석

[23/12/08 11:00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 [2경기] LA 레이커스 vs 뉴올리언스


안녕하세요. 세스케 스포츠 분석에 오신 여러분!
이번에 분석해 드릴 경기는 NBA 미국프로농구 인-시즌 토너먼트 준결승전 첫경기인 밀워키 벅스와 인디애나 페이서스의 경기에
이어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중립 경기로 제1경기에 이어 연달아 제 2경기가 바로 진행 예정인데요.
결승을 향한 4팀의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되는 LA 레이커스와 뉴올리언스의 인-시즌 토너먼트 준결승전 제2경기 분석 시작합니다.

NBA 인시즌 준결승 2경기

NBA 인-시즌 토너먼트 준결승 2경기 분석

직전 경기 이슈 및 경기력 분석

LA 레이커스는 홈 구장인 크립토 닷컴 아레나에서 열린 23-24 NBA 인-시즌 토너먼트 8강전에서 선즈를 상대로 106-103으로 박빙의 승부 끝에 가까스로 승리하며 4강전에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뉴올리언스 펠리컨스는 브랜드 잉글램의 활약에 힘입어 새크라멘트 킹스를 127-117로 10점 차이 승리를 일구어 내며, 무난하게 인-시즌 토너먼트 4강전에 올라왔습니다.
공격보다는 수비 지향적인 전술을 택하며, 비슷한 성향을 보여주고 있는 두팀의 맞대결 비슷한 전술의 두팀의 대결 이라서 더욱더 흥미 진진한 경기가 두팀의 맞대결 큰 경기 경험이 많은 노련함의 LA 레이커스 와 체력적인 이점과 패기로 무장한 두팀의 인-시즌 토너먼트 준결승전의 최대 관전 포인트가 될것 입니다.

레이커스는 통산 최다 득점에 빛나는 르브론 제임스가 이날 경기에서 31득점,8리바운드, 11어시스트, 5스틸을, 기록하며 승부처 마다 자신의 명성에 걸맞는 기량을 발휘하였으며, 레전드 매치로 관심을 끌엇던 이날 경기에 피닉스의 케빈 듀란트 역시 르브론과 동일한 31득점을 기록하며 응수 하였지만, 피닉스는 20개가 넘는 턴오버를 기록하며, 스스로 자멸하며 레이커스의 승리를 지켜볼수 밖에 없었고, 이날 레이커스는 제임스를 비롯해 앤서니 데이비스 27득점, 오스틴 리브스가 20득점을 기록하며, 빅3의 면목을 보여주었고, 특히 특급 센터 앤서니 데이비스의 높이를 앞세운 공격력이 LA 레이커스의 승리하는데 큰 일조를 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르브론 제임스가 종료 7.4초를 남기고 타임아웃 신청한것을 심판진이 이를 허용해준것에 대한 논란이 제기 됐습니다. 제임스가 타임아웃 신호를 보냈을때 오스틴 리브스가 점유권 잃은 것으로 보였고, 오심 논란으로 이어지며, 레이커스에 승리하고도 찜찜함을 남기게 되엇습니다.

뉴올리언스 펠리컨즈는 인-시즌 토너먼트 8강전에서 새크라멘토 킹스를  상대로 브랜드 잉글램이 30득점, 8리바운드 6어시스트를 기록하며, 127-117로 10점차로 승리를 챙기면 4강전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이날 경기에 브랜드 잉그램은 뉴올리언스에 입단한 이후에 자신의 커리어 최고의 성적을 기록하며, 뉴올린언스의 공격을 전두지휘하며 최고의 성적으로 킹스에게 승리를 쟁취하였습니다.

T-모바일 아레나에서의 대결은 레이커스와 펠리컨의 첫 맞대결로 관심을 갖을수 밖에 경기가 될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LA 레이커스는 라스베가스에서 진행되는 경기에 큰이점을 갖고 있으며, 4강전 경기는 양팀 모두 공격적인 흐름으로 진행되지 않을것이라고 관망되고 있으며,두팀 모두 개별 매치업을 갖고 있으며 뉴얼리언스의 허브 존슨은 픽앤롤 시나리오에 능숙하기 때문입니다. 두팀 모두 공격적인 전술을 지향 하지 않고 레이커스는 느바 최고의 하프코트 수비팀중 한팀으로 꼽을수 있으며, 펠리컨스 또한 전력을 다할수 있는 조건이 갖춰진다면 레이커스의 수비력에 밀리지 않고, 맞대항 할수 있는 팀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홈팀] 인-시즌 토너먼트 서부컨퍼런스 1위 LA 레이커스

LA 레이커스는 직전 경기 에서 피닉스 선즈를 상대로 토너먼트 8강전에서 르브론 제임스의 활약에 힘입어 106-103 힘겹게 승리하였는데요.스코어가 말해주듯 박빙의 경기를 보여주고, 이날 경기에서 타임아웃에 대한 논란도 불거졌습니다. 하지만 LA 레이커스는 결과적으로 4강전 진출을 만들어 냈고, 이제는 4강전에 모든 집중을 해야 할것입니다. 최근 맞대결에서도 호각세를 보였던 두팀은 이번경기도 박빙의 승부가 될것이라고 예상되는데, 레이커스는 최근 4경기에서 패배한 오클라호마의 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110점 미만의 수비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두팀 모두 공격력 부분에서는  낮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고, 두팀모두 3점슛 성공률이 높은 수준을 보여주지 못하고있어, 그어느때 보다 수비력이 중요한 만큼 골밑에서 치열한 경합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친정팀 뉴올리언즈만 만나면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었던, 앤서니 데이비스에 존재감이 특히나, 부각되고 있습니다. 상대전적에서 10경기 통산 27.9득점, 11.6리바운드 야투성공율 51% 평균 코트 마진 +11.2로 뉴올리언즈를 상대한경기에서는 유난히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경기 에서는 특히나 그의 존재감이 빛날것 입니다. 레이커스는 NBA에서 큰경기 경험이 펠리컨스에 비해 월등히 많은 반면 경험이 부족한 펠리컨즈를 상대로 풍부한 빅게임 경험은 그들의 가장큰 무기가 될것이며, 노쇠한 제임스이지만 체력적 불리함을 딛고 큰경기 경험을 무기로 상대적 경험이 적은 펠리컨스에게 교훈을 남겨줄수 있는 능력은 아직 까지는 충분히 증명해 가고 있는 르브론 입니다.

[원정팀] 인-시즌 토너먼트 동부컨퍼런스 4위 뉴올리언즈 펠리컨스

직전 경기 에서 뉴올리언스 펠리컨스가 새크라멘토 킹스를 상대로 127-117로 승리하며 NBA 인-시즌 토너먼트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브랜드 잉글램은 이날 경기에서 30득점, 8리바운드, 6어시스트를 기록하는 인상적인 활약으로 펠리컨스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허브 존스이 23득점을 추가했고 조나스 발란시우나스가 18득점 11리바운드 더블 더블을 기록 새크라멘토 격파에 힘을 보탰습니다.
이경기에서 뉴올리언스는 필드골 성공률 54% 3점슛 성공률 45.2% 공격 효율성을 입증 했으며, 잉글램과 트레이 머피가 전반전에만 각각 13점을 넣어주며 전반전에만 69-61로 게임을 리드하는 일조했으며, 잉그램은 이날 킹스의 막강 수비를 뿌리치고 후반 17득점을 쏟아 냈으며 경기에서 총 30득점을 기록, 잉그램은 새크라멘토의 빅맨들을 상대로 신체적인 불리함을 딛고 3점슛 3/6개, 필드골 10/20개, 자유투 7/9개를 기록했으며 8개의 리바운드와, 6개의 어시스트, 1개의 스틸을 기록 그가 크레센트 시티에 입단한후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쳤습니다.

펠리컨스는 경기 평균득점 114.6득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공격력 등급 랭킹 리그 13위를 기록 평균 리바운드 44.1개로 리그 13위 어시스트 부분 평균26.1개로 리그 11위를 기록하며 공격력 부분에서는 레이커스보다 더 나은 능력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허브 존슨은 이경기에서 키플레이어가 될것이며 만약 그가 르브론과 리브스를 효과적으로 막아낼수 있다면, 이는 펠리컨에게 큰유리함으로 작용 할것입니다.

스포츠 & 카지노 커뮤티니 [벳-편한세상]

세스케의 LA 레이커스 vs 뉴올리언스 펠리컨즈 인-시즌 준결승 2경기 코멘트

이번에 분석해본 LA 레이커스와 뉴올리언스의 준결승, 두팀은 비슷하면서도 조금은 다른 팀컬러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준결승 1경기와는 사뭇 다른 경기 양상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경기를 시청하시는 팬들에게는 또다른 재미를 선사해 드릴것으로 확신합니다. 많은 스포츠 분석 전문가들도 박빙의 승부를 예측 하고 또 각각 다른 분석을 내놓는 의견들이 많았는데,

저희 세스케의 예상은 LA 레이커스가 꽤나 유리한 매치업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이커즈의 센터 안토니오 데이비스는 펠리컨즈와의 골밑 대결에서 우위를 갖고 게임을 풀어갈것이며, 골성공률이 높지 않은
두팀에 대결에서 가장 중요한 대목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펠리컨즈와 상대전적에서 강세를 이번경기에서도 보여줄것이며,
두팀 모두 리그에서는 평범한 성적을 기록 하고 있고, 박빙의 승부를 예측 한다면 레이커스의 마핸디 승에 또한 저득점 경기가 될것으로 예상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