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NBA] 정규시즌 인디애나 페이서스 vs 밀워키 벅스 느바 분석
23.12.14 10:00 파이서브 포럼 인디애나 페이서스 vs 밀워키 벅스
안녕하십니까 세스케의 스포츠 분석에 오신 여러분 오늘은 정상을 노리는 밀워키 벅스와 상위권 도약을 노리는 인디애나 페이서스의 경기를 프리뷰 해보겠습니다. 양팀은 라스베거스 열린 NBA 인-시즌 토너먼트 준결승에서 치열한 접전을 벌인후 다시 한번 맞붙게 되는데요. 이번 경기에서도득점력 대결 양상으로 치열한 싸움이 예상되는데요. 밀워키가 토너먼트의 아쉬운 패배를 설욕할수 있을지
인디애나는 토너먼트 준우승의 아쉬움을 밀워키에게 승리로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삼을수 있을지 지금 바로 세스케에서 분석 시작 하겠습니다.
[23-24 NBA] 동부 컨퍼런스 정규 리그 분석
직전 경기 이슈 및 경기력 분석
인디애나 페이서스는 지난 12월9일 LA 레이커스와 NBA 인-시즌 토너먼트 결승전에서 레이커스에게 패배한후, 첫 정규 시즌 일정을 시작하는데, 결승전에서 젊음의 패기를 앞세워 스피드와 체력을 무기로 관록의 레이커스에게 도전 했으나, 노련한 레이커스에게 참패하며 빅게임 매치 경험을 축적 시키는데 만족해야 했습니다. 이날의 평균 시청 인원은 458만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2018년2월 이후에 6년만에 크리스마스 매치가 아닌 NBA 최고 시청률을 기록 할정도 높은 인기를 끌면서 NBA 인-시즌 토너먼트의 성공적인 대회 성공을 알렸습니다. 하지만 높은 인기에 비해 경기는 레이커스의 일방적인 승리로 끝났으며, 페이서스의 라이징 스타 포인트 가드 할리버튼이 팀을 이끌며 20득점과 11어시스트를 기록 하며 자신의 이름을 전세계에 알리는데 만족해야 했습니다. 가드 베네딕트 마트린도 20득점을 올려주며 힘을 보탰으나, 레이커스의 괴물 센터 앤서니 데이비스의 벽을 넘지 못하며, 충격적인 대패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이날 인디애나의 공격은 평소와는 다른 36.8% 필드 성공률로 저조한 공격력을 보여주었으며, 부정확한 성공률 속에 높이 싸움에서도 리바운드 기록 55-32로 무려 23개의 차이를 보여주며, 세컨 찬스 기회를 부여받지 못하며, 무기력한 패배를 당했습니다.
이경기에서 AD가 무려20개의 리바운드와 41득점을 기록 했으며, 대회 MVP 제임스에 11개의 리바운드 24득점을 허용했습니다.
수비 중심적인 레이커스를 상대로 페이서스가 자랑하는 공격력이 제대로 발휘 하지 못했지만 반대로 공격 중심 적인 밀워키를 상대로는 좀더 활발하고 빠른 전술을 통한 인디애나가 자랑하는 공격력이 이번에는 빛을 발할수 있을것 입니다.
인디애나 페이서는 3위 밀워키벅스와의 승차는 2게임차이로 상위권 도약을 위해 더이상 격차가 벌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승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밀워키는 현재 리그에서 치열한 선두권 경쟁을 하는 팀으로 1위 보스턴 셀틱스 보다 2경기를 더 많이 치룬 상황에서 승차 1경기 차이로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선두권에서 2경기를 덜치룬 밀워키는 보스턴을 추격하기 위해서는 승리를 따내지 못하면 불안한 나날들이 그들을 압박 할것입니다.밀워키는 직전 경기에서 파이서브 포럼에서 시카고를 불러 드려 133-129로 치열한 연장승부 끝에 극적인 승리를 쟁취 하였지만,가드 잭 라빈이 부상으로 결장 으로 수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카고를 상대로 밀워키는 118-118로 4쿼터 종료까지 승부를 결정짓지 못했고, 연장전으로 돌입 최종 스코어 133-129로 어렵사리 승리를 챙기며 한숨 돌리게 됐습니다.
시카고에서는 에이스 더마 데로잔이 41득점을 기록 최근 상승세의 시카고를 이끌었으며 지난 시즌 벤치 멤버로 뛰었던 가드 코비 화이트가 올시즌 주전 도약과 동시에 잠재력을 터트리면서 33득점을 올렸으며, 시카고의 두명의 선수는 득점4위에 랭크되어있는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올린 32득점 높은 득점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 6명의 선수가 고른 기록을 해주며, 두자리 득점을 해준 밀워키가 결국은 최근 4연승을 질주하며 상승세를 질주하던 시카고에게 브레이크를 걸었습니다. 이날의 승부처는 경기 막판 밀워키가 자유투 6개중 3개를 놓치며 역전패의 일말의 가능성을 남겨두면서 드로잔이 경기 종료 12초를 남겨두고 덩크슛을 131-129 추격을 허락 했지만 데미안 릴라드가 파울을 얻어내며 자유투를 모두 성공 시키며 종료 10초를 남겨두고 133-129로 승부의 쐐기를 박으며
불스의 5연승을 저지 하며 왕좌를 향한 선두 경쟁의 한자리를 유지할수 있었습니다.
[홈팀] 동부 컨퍼런스 3위 밀워키 벅스
동부 컨퍼런스 3위 16승 7패
동부 컨퍼런스가 1위 보스턴 셀틱스가 21경기 치룬가운데 2위 올랜도 매직과 3위는 밀워키 벅스는 23경기 16승 7패 승률에서 동률을 기록하며 선두 보스턴을 추격하고 있습니다. 벅스는 이번 시즌 평균 14.4개의 3점슛을 성공 시켰는데 이는 인디애나 페이서스가 허용하는 3점슛 허용율 10.2개 보다 평균 4.2개가 더많은 성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벅스와 페이서스는 상위권의 득점 랭킹을 기록하고 있는데 벅스는 슈팅 비율에서 2위 자유투 비율에서 6위를 기록 하고 있으며 성공률에서는 11위를 기록 하고있습니다.
이에 오펜스 리바운드에서 좀더 분발이 필요 할것으로 보입니다. 벅스는 수비가 약점으로 지적 되고 있는데 수비 등급에서는 23위를 기록, 수준 이하의 수비 리바운드 비율은 심각한 수준입니다. 미드레인지 에서 상대의 실책 유도가 부족하며, 다른 곳에서는 준수한 수비력을 보여 주고 있지만, 다른 경쟁팀에 비해 견고하다고 말할 수준은 아닙니다.
지난 10경기에서 벅스는 7승 3패를 기록 평균 127득점 46.7리바운드, 27.5어시스트, 7.1스틸, 6.1블록 필드 성공률 50.8% 평균 실점은 122.2실점을 기록했습니다. 핵심선수로는 센터 브룩 로페즈가 평균 13.5득점, 5리바운드를 기록 안테토쿤포는 지난 10경기동안 평균 32.2득점 11.6리바운드를 기록 하며 이번 밀워키 전에서도 가장 주목 해야 할 선수들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부상으로 크리스 리빙스톤(발목), 팻 코너톤(발목), 제이 크라우더(사타구니) 인디애나와의 경기에 출전 불가 할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