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크라멘토 킹스와 뉴올리언스 팰리컨스는 화요일 (12시) 에 새크라멘토에서 NBA 인-시즌 토너먼트 서부컨퍼런스 8강전 2번 시드의 경기가 열립니다. 새크라멘토 킹스는 서부컨퍼런스 C조에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 샌안토니오 스퍼스와 편성이 되어 4전 전승을 거두고 서부컨퍼런스 인-시즌 토너먼트 2위를 기록하며, 8강전 홈 코드를 차지했습니다. 뉴올리언스 팰리컨스도 서부컨터런스 B조 (휴스턴 로켓츠, 댈러스 매버릭스, 댄버 너게츠, LA 클리퍼스) 에 편성되어 3승 1패로 1위를 기록하였으나 1차전에서 휴스턴과의 경기에서 패를 하는 바람에 서부컨퍼런스 인-시즌 토너먼트 3위를 기록하며 아쉽게 홈 코트를 놓쳤습니다.
새크라맨토와 뉴올리언스는 올 시즌 두번의 맞대결을 했습니다. 11월 21일과 23일 백투백 경기에서 뉴올리언스가 홈에서 2연승을 거두었습니다. [129 : 93], [117 : 112] 점수에서 나타나듯 1차전에서는 뉴올리언스가 36점차로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잉그램이 31점을 득점하였으며, 윌리엄슨도 26점을 득점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 었습니다. 이틀 후 윌리엄슨은 다시 25점을 득점하고, 임그램도 23점을 득점하여 팀의 연승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두 경기를 하는 동안에 새크라멘토는 유독 원정에서는 힘을 못쓰는 현상이 두드러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두 팀의 키맨은 윌리엄슨과 사보니스로 보여집니다. 건강한 윌리엄슨을 막아내는 것은 상대 빅맨으로 누구나 힘들겠지만 특히 사보니스는 윌리엄슨에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첫 대결에서는 윌리엄슨이 23점을 올린 반면, 사보니스는 10득점만을 기록하는 등 윌리엄슨에게 압도 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번째 대결에서도 사보니스가 윌리엄슨을 상대하는 것에 어려움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새크라멘토의 중요 포인트는 사보니스가 윌리엄슨을 최대한 막아주고 디애런 팍스와 해리슨 반즈, 그리고 말릭 몽크까지 터져줘야 대등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대로 뉴올리언스 입장에서는 윌리엄슨이 지난 두 경기때와 같이 최대한 활개를 치면서 브랜든 임그램과 C.J 맥컬럼이 도와주는 그림이 중요 포인트로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