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NBA 인시즌 토너먼트 [8강전] 새크라멘토 킹스 vs 뉴올리언스 팰리컨스 12:00

새크라멘토 뉴올리언스 경기일정

23-24 NBA 인-시즌 토너먼트 8강 새크라멘토 vs 뉴올리언스

23.12.05 12:00 골든 1 센터

새크라멘토 킹스와 뉴올리언스 팰리컨스는 화요일 (12시) 에 새크라멘토에서 NBA 인-시즌 토너먼트 서부컨퍼런스 8강전 2번 시드의 경기가 열립니다. 새크라멘토 킹스는 서부컨퍼런스 C조에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 샌안토니오 스퍼스와 편성이 되어 4전 전승을 거두고 서부컨퍼런스 인-시즌 토너먼트 2위를 기록하며, 8강전 홈 코드를 차지했습니다. 뉴올리언스 팰리컨스도 서부컨터런스 B조 (휴스턴 로켓츠, 댈러스 매버릭스, 댄버 너게츠, LA 클리퍼스) 에 편성되어 3승 1패로 1위를 기록하였으나 1차전에서 휴스턴과의 경기에서 패를 하는 바람에 서부컨퍼런스 인-시즌 토너먼트 3위를 기록하며 아쉽게 홈 코트를 놓쳤습니다.

새크라맨토와 뉴올리언스는 올 시즌 두번의 맞대결을 했습니다. 11월 21일과 23일 백투백 경기에서 뉴올리언스가 홈에서 2연승을 거두었습니다. [129 : 93], [117 : 112] 점수에서 나타나듯 1차전에서는 뉴올리언스가 36점차로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잉그램이 31점을 득점하였으며, 윌리엄슨도 26점을 득점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 었습니다. 이틀 후 윌리엄슨은 다시 25점을 득점하고, 임그램도 23점을 득점하여 팀의 연승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두 경기를 하는 동안에 새크라멘토는 유독 원정에서는 힘을 못쓰는 현상이 두드러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두 팀의 키맨은 윌리엄슨과 사보니스로 보여집니다. 건강한 윌리엄슨을 막아내는 것은 상대 빅맨으로 누구나 힘들겠지만 특히 사보니스는 윌리엄슨에 약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첫 대결에서는 윌리엄슨이 23점을 올린 반면, 사보니스는 10득점만을 기록하는 등 윌리엄슨에게 압도 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번째 대결에서도 사보니스가 윌리엄슨을 상대하는 것에 어려움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새크라멘토의 중요 포인트는 사보니스가 윌리엄슨을 최대한 막아주고 디애런 팍스와 해리슨 반즈, 그리고 말릭 몽크까지 터져줘야 대등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대로 뉴올리언스 입장에서는 윌리엄슨이 지난 두 경기때와 같이 최대한 활개를 치면서 브랜든 임그램과 C.J 맥컬럼이 도와주는 그림이 중요 포인트로 생각 됩니다. 

[홈팀] 인-시즌 서부컨퍼런스 2위 새크라멘토 킹스

새크라멘토 킹스 분석

새크라멘토는 직전 경기 [12월 3일] 디펜딩 챔피언인 덴버 너게츠를 [123 : 117] 로 격파하며 이번 경기 준비를 마쳤습니다. 디애런 팍스는 덴버와의 경기에서 26득점과 통산 최고인 16어시스트를 기록하였고 38분 동안 단 1개의 턴오버만을 기록하는 놀라운 경기를 선보였습니다. 말릭 몽크도 26득점을 올렸으며, 마지막 4쿼터에 팍스와 몽크는 덴버에 치명적인 콤보를 보여주었습니다. 4쿼터에만 팍스는 10득점 5어시스트를 기록하였고 몽크는 11득점을 올리며 팀에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사보니스 또한 17득점 15리바운드, 7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컨디션이 최상임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새크라멘토는 올 시즌 11승 7패로 서부컨퍼런스 4위를 달리고 있으며, 평균 득점 116.5점을 기록하였고 평균 실점 116.7점을 기록 평균 득실 마진이 -0.2 를 기록중입니다. 이번 경기 상대인 뉴올리언스와 상당히 비슷한 수치가 많습니다. 리바운드는 44개로 비슷하고 어시스트도 26개~27개로 모든 면에서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크라멘토는 지난 시즌 서부컨퍼런스 3위를 기록하였고, 퍼시픽 디비전 우승팀 입니다. 이번 시즌도 출발이 나쁘지 않고 순항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리그 탑 수준 가드인 디애런 팍스가 다른 가드 들과는 한 수 위의 스피드로 상대 수비를 확실하게 찢고 있으며, 말릭 몽크와 라일스의 벤치도 탄탄한 수준입니다. 사보니스의 득점만 조금 더 올라온다면 새크라멘토는 인-시즌 토너먼트 우승도 노릴 수 있을 만한 충분한 팀입니다.

[원정팀] 인-시즌 서부컨퍼런스 3위 뉴올리언스 팰리컨스

뉴올리언스 팰리컨스 분석

뉴올리언스는 백투백 원정이였던 직전 경기 [12월 3일] 시카고 원정에서 [124 : 118] 패배를 기록하였으며, 이전 경기 [12월 2일] 에서는 샌안토니오를 홈으로 불러들여서 [121 : 106] 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시카고 원정에서 2연승이 중단 되는 패배가 나오면서 시즌 11승 10를 기록 서부컨퍼런스 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시카고와의 경기에서 브랜든 임그램이 23득점, 자이언 윌리엄슨이 27득점으로 분전하였지만 기존 부상자 이외에 C.J 맥컬럼이 휴식 차원에서 결장을 한 것과 팀이 뒷심 대결에서 밀린 경기 였습니다. 32%의 3점슛 성공율을 기록했으며, 수비에 헛점이 많이 나타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뉴올리언스는 평균득점 114.0점을 기록 중이며, 평균 실점은 113.2점으로 평균 득실 마진 +0.8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뉴올리언스의 요즘 가장 좋은 소식은 드디어 팀이 풀 전력으로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벤치 맴버 빅맨 래리 낸스가 부상으로 인하여 당분간 출전을 할 수 없지만 머피와 매컬럼의 복귀로 인하여 팀의 전력 누수는 전혀 없습니다. 윌리엄슨은 최근 한 경기에서 필드골 성공율와 자유투 성공율 90% 를 넘기며 30득점을 하였고 임그램과 발렌 슈나스, 하브 존스등 대부분의 주전 선수들의 컨디션도 최상으로 좋습니다. 

세스케의 새크라멘토 vs 뉴올리언스 인-시즌 8강 경기 코멘트

이번 경기는 양 팀 모두 전력 누수가 없는 풀 전력으로 경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진정한 진검 승부가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최근 뉴올리언스가 원정에서 아쉬운 공격-수비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 두 팀의 경기에서는 뉴올리언스가 홈에서 두 경기 모두 잡으며 상승세를 타긴 했지만 이상하리만큼 원정만 가면 득점력이 바닥으로 내려가는 뉴올리언스는 홈에서 경기를 치루는 이점이 있는 새크라멘토한테는 힘든 경기가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새크라멘토 또한 원정에서는 힘을 쓰지 못하지만 홈으로만 오면 전혀 다른 팀이 되기때문에 이번경기는 홈 팀인 새크라멘토의 승리가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는 저득점 경기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