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KOVO 정관장 vs GS칼텍스 경기 여자배구 분석

12/22/19:00 정관장 vs GS칼텍스 3 라운드 매치

세스케 스포츠 분석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시간 KOVO 여자배구 정관장 대 GS칼텍스 3 라운드 경기를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정관장은 최근 좋은 경기력으로 2승을 올리며 직전 16일 기업은행을 홈으로 불러 펼쳐진 경기에서 3연승을 이어가려 했으나 오히려 현대건설에 리버스 스윕을 당하며 2:3으로 패하며 연승이 끊어진 상황입니다. GS칼텍스는 3 라운드 시작후 2연패로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곧바로 흥국생명과 페퍼저축은행을 상대로 승리하며 현재 2연승 중입니다. 아직 중위권에 있고 4위로 올라가기 위해선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정관장, 추가 승리를 더해서 흥국생명을 정조준 하고있는 GS칼텍스 두 팀의 경기를 조금 더 자세히 리뷰 해보겠습니다.

KOVO 정관장 GS칼텍스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펼치는 정관장 대 GS칼텍스 경기

최근 경기 이슈 및 경기력 분석데스크

정관장 은 KOVO 3 라운드에 들어와서 첫 경기 1패후 페퍼저축은행, 한국도로공사를 각각 승리하며 3~4위권을 노리는 추격을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추가 연승을 하기위해 16일 치러진 현대건설과의 경기에서는 초반세트의 우위를 가져가지 못하고 역으로 리버스 스윕을 당하며 아쉬운 패배를 당하게 됩니다. 하위권팀에게는 초반세트부터 압도하며 경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나가며 승리를 챙겨갔지만, 상위권팀을 상대하는 경우에는 초반 우위를 가져가는 는 경기임에도 종료될때까지 지켜내지 못하고 패하는 모습을 보여준 정관장 이였습니다.

세트별로 들어가보면 정관장은 1,2 세트 경우는 서브도 잘 들어가고 지아와 메가의 공격이 날카롭게 파고들며 손쉽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지아의 밀어넣기나, 확실한 길이 조절을 통한 스파이크, 2세트도 위기가 있었지만 상대의 범실을 유도하며 정호영의 갈끔한 블로킹으로승리를 가져가는 분위기였습니다. 하지만 3세트에서 정관장의 에이스 메가와 지아의 연속 공격범실로 점수를 얻자 현대건설은은 본인들의 흐름으로 경기를 가져가기 시작합니다. 한번 흐름이 끊긴 지아와 메가는 추가적인 공격범실을 하게되고 3세트를 현대건설한테 빼앗기게 됩니다. 4~5세트 수비집중력도 되살아나며 흐름도 가져간 현대건설에 당황한 정관장은 메가와 이소영까지 수비하는 과정에서 충돌까지 생기며 결국 2:3으로 현대건설에 패배하고 맙니다.

GS칼텍스 는 KOVO 3 라운드에서 초반 2연패 이후 강팀 월클 김연경과 옐레나가 있는 흥국생명을 상대로 연패를 끊어내고 승리한 이후 추가 1승을 더해 현재 2연승 중입니다. 9일 치뤄진 경기에서 GS칼텍스는 1~2라운드 에서는 흥국생명에게 무기력한 경기력으로 모두 패했지만, 이날은 1세트부터 폭발적인 공격력과,공경성공율까지 GS의 실바가 양 팀 최다인 27점을 내고, 강소휘와 유서연이 각각 19점,10점을 더 보태며 흥국생명을 상대로 3:1 로 승리를 챙겨갔습니다.

이 흐름을 15일 치뤄진 페퍼저축은행과 원정경기에서 그대로 이어가게 됩니다. 1세트부터 실바와,유서연의 공격으로 앞서나가기 시작한 GS칼텍스 그러나 페퍼저축은행의 필립스가 속공으로 23-24 점수까지 붙으며 위협했지만 실바의 백어택을 막지못하고 세트를 내주게 됩니다. 2세트에서는 초반부터 치열한 승부를 펼칩니다. 팽팽하던 승부를 페퍼 야스민과 필립스의 블록 성공으로 앞서 나갔던 페퍼지만 막판 실바와 오세연의 공격에 다시 2세트를 내주게 됩니다. 결국 3세트도 힘이 떨어진 페퍼가 범실까지 겹치며 GS 칼텍스가 3:0으로 승리를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홈팀]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KOVO 여자부 7승 9패 [5위]

정관장은 KOVO 여자부 7승 9패 5위에 있습니다. 주전 메가와 지아의 콤비 공격에 리베로 노란의 폼이 돌아오며 상위권 도약을 위해 승리가 필요한 현재 시점입니다. 1~2 라운드에서 보였던 현대건설,흥국생명을 격파했던 화력이 이번 3 라운드에 와서 많이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만큼 퐁당퐁당 기복이 있는 경기력을 보여준다는 것이고 16일 현대건설과의 경기에서 1~2세트를 잡았음에도 내리 3세트를 내주면 진 경기가 대표적입니다. 특히 강팀을 상대하는 경우에 초반 메가와 지아의 공격으로 세트차를 우위로 가져가더라도 게임 중 몇번의 범실이 나오게 되면 순간 집중력이 저하되면서 자주 남은 세트를 내리 내주며 패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현재 주전 메가의 활약으로 가장 인기있는 팀중에  한팀이며, 집중력만 잘 유지해준다면 상위권으로 충분히 갈수있다고 보여집니다.

16일 정관장 경기 하이라이트

12월 16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펼쳐진 정관장 vs 현대건설 경기 하이라이트

HIGHLIGTHTS
정관장 2 : 3 현대건설

[원정팀] GS칼텍스 서울Kixx

KOVO 여자부 10승 6패 [3위]

GS칼텍스는 KOVO 리그 10승 6패 3위에 있습니다. 주전 실바의 막강한 공격력을 앞세워 유서연으로 이어지는 공격과 리시브가 상당히 좋으며, 현대건설을 제외하면 현재 흥국생명을 밀어 내릴수 있는 팀입니다. 이번 시즌 1~2 라운드에서 흥국생명한테 패배했던 GS칼텍스는 9일 경기가 복수전을 할수있는 상황이였습니다. 1세트부터 월클 김연경과 옐레나 콤비의 공격을 최대한 차단하는 전략을 사용하였으며, 간혹 날카로운 공격이 들어올땐 리베로 한수진의 몸을 던지는 수비를 펼치며 팀의 공격진에 사기를 불어 너었습니다. 결국 GS 칼텍스의 공격수 실바에 강소휘가 힘을 보태며 3:1로 승리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 기세로 15일 페퍼저축은행과의 경기도 승리로 가져오며 현재 경기력이나 흐름이 좋습니다.

15일 GS칼텍스 경기 하이라이트

12월 15일 페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페퍼저축은행 vs GS칼텍스 경기 하이라이트

HIGHLIGTHTS
페퍼저축은행 0 : 3 GS칼텍스

세스케의 KOVO 정관장 vs GS칼텍스 3 라운드경기 코멘트

이번 22일 KOVO 라운드 정관장 대 GS칼텍스 경기는 현재 성적과 리그에서 보여주는 경기력을 종합해보면 GS칼텍스가 우위에 있다고 예상해볼수 있습니다. 정관장은 하위팀을 상대할 경우 경기력이 유지되고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반면, 연승중인 다음 상대가 GS칼텍스처럼 강팀을 만나면 기복있는 플레이가 나올확률이 많고, 초반 세트스코어 이점을 가지고 가더라도 공격범실이 나오거나 상대팀의 연이은 공격을 허용하게되면 수비가 무너지고 경기력 저하로 패배하는 모습을 자주 보였습니다. 다만 생각보다 GS칼텍스의 공격을 잘 막아내고 지아와 메가의 좋은 플레이가 나온다면 두 팀의 경기는 예측하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세스케의 예상 픽 : GS칼텍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