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KOVO 한국도로공사 vs 흥국생명 여자배구 분석
12.17.16:00 KOVO 김천 실내체육관 한국도로공사 대 흥국생명 3 라운드
세스케 스포츠 분석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시강은 KOVO 여자배구 한국도로공사 대 흥국생명 3 라운드 경기를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최근 경기에서 공격수 부키리치와 타나차의 기복있는 득점력과 주전 선수들의 불안한 모습을 보이면서 GS칼텍스전 패배이후 리그 6연패 중이며 순위도 6위로 내려와 있습니다. 흥국생명은 9일 GS칼텍스 경기에서 패하긴 했지만 최근 5경기에서 김연경을 포함 선수들의 고른 활약으로 4승을 챙기며 리그 1위로 올라섰습니다. 연패를 끊어내고 팀 분위기를 반전시킬 승리가 필요한 한국도로공사와 리그 1위 유지를 위한 추가 승리가 필요한 흥국생명의 경기를 조금 더 자세히 리뷰 해보겠습니다.
23~24 KOVO 여자부 한국도로공사 vs 흥국생명
최근 경기 이슈 및 경기력 분석데스크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지난 시즌 KOVO 리그 3위로 플레이오프 진출해 2위 현대건설을 꺾고 챔피언전에서 월드클래스 김연경을 앞세운 흥국생명을 상대로 1,2차 전을 패하고 3,4,5 차 경기를 이기며 우승한 기적의 대이변을 만든 팀이였습니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챔피언전 우승의 주역이였던 주전 5명이 모두 FA자격을 얻으면서 연봉상한선이 정해진만큼 선수 모두를 붙잡을수 없었던 한국도로공사는 주전 선수중에 레프트 히터 박정아와 미들블로커 정대영을 각각 페퍼저축은행과 GS칼텍스 팀으로 내주었고, 남은 선수 3명을 잘 지켜내며 새 시즌을 시작하게 됩니다.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리베로 임명옥과 공격수 부키리치와 타나차가 잘 해준다면 충분히 중상위권 싸움이 가능할것으로 판단했던 한국도로공사 입장에서는 예상보다 더 전력약화가 심각한 상황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7개 구단중에 6위에 머물러있는 한국도로공사의 현재 순위가 여실히 보여주고 있고, 그나마 2라운드에 들어와 페퍼저축은행과 정관장을 상대로 첫 연승을 기록하며 흐름을 바꾸는듯했으나 이후 치러진 6경기를 내리 6연패를 하게됩니다. 지금의 부진에서 반드시 벗어나야 하는 한국도로공사가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 어떤 전략을 가지고 나올지 지켜봐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흥국생명 핑크스타이더스 지난 챔피언전에서 에이스 김연경과 옐레나를 앞세워 한국도로공사를 상대로 분전하였지만, 김연경이 30점, 옐레나가 35점 총 65점을 합작 했음에도 패하게 되면서 통합 우승을 차지하지 못하였습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시작한 이번 시즌에서 다행히 김연경을 포함 주전 선수들의 고른 활약으로 현재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9일 GS칼텍스 경기에서 3:1 패하며 잠시 1위 자리를 현대건설에 내주었지만, 직전 14일 흥국생명은 김연경의 활약으로 기업은행을 상대로 승리를 따내며 다시 1위를 차지하게 됩니다.
14일 흥국생명이 기업은행을 불러 홈에서 치러진 경기에서 김연경의 활약이 매우 돋보였습니다. 세트스코어가 3:2 였던 만큼 월드클래스 김연경이 1,3,5 세트 위기 때마다 결정적인 공격을 모두 성공시키며 배구 여제다운 면모를 보였습니다. 직전 3연승을 달리던 기업은행은 아베크롬비가 36득점의 활약에도 블로커 임혜림의 부상공백을 절감하며 아쉽게 패배를 하게됩니다. 다시 1위로 올라선 흥국생명이 에이스 김연경과 함께 한국도로공사와의 경기에서도 계속 이어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홈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KOVO 여자부 3승 12패 [6위]
한국도로공사는 KOVO 여자부 3승 12패 6위를 달리고 있는 팀으로 최근 경기에서 6연패를 당하며 페퍼저축은행과 함께 리그 최하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즌 전에는 챔피언 결정전에서 흥국생명을 꺾고 우승하며 이번 시즌 큰 기대가 되는 팀이였으나, FA 주전 선수 2명을 지키지 못하고 다른팀으로 이적시켰으며, 한국도로공사는 8월에 추가로 안예림과, 김세인을 내주고 히터 고의정, 세터 박은지를 영입하며 어렵게 새 시즌을 맞이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즌 개막전 부터 주전세터 이윤정이 무릎 부상으로 이탈하며 2년차 세터 박은지를 기용해 경기를 펼쳤으나 1라운드 1승5패, 2라운드에서도 마찬가지로 정관장과의 경기를 끝으로 이후 계속 연패 중인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한국도로공사는 리그 득점 3위 부키리치, 수비 1위 리베로 임명옥, 리시브 1위 문정옥 등이 버티고 있어 17일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 공격을 잘 막아낸다면 어려운 상황에서 연패를 끊고 흐름을 바꿀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습니다.
정관장 vs 한국도로공사
12월 13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펼쳐진 정관장 vs 한국도로공사 경기 하이라이트
HIGHLIGTHTS
정관장 3 : 0 한국도로공사
[원정팀]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KOVO 여자부 13승 2패 [1위]
흥국생명은 KOVO 여자부 13승 2패 1위를 달리고 있는 팀으로, 월드클래스 김연경, 히터 옐레나, 미들 블로커 이주아 등이 포함된 여자배구 최고의 강팀입니다. 지난 시즌 한국도로공사에게 챔피언 결정전에서 분패하며 통합우승을 하진 못했지만, 새 시즌을 맞이한 흥국생명은 지난 챔피언 전 통합우승을 놓친 게 아쉽기라도 한 듯 초반부터 연승을 하며 1위를 달려 나가게 됩니다. 지난 9일 GS칼텍스와의 경기에서 첫 패하며 9연승을 마감하긴 했지만, 14일 펼친 기업은행과의 경기에서 흥미진진한 경기를 펼친 끝에 에이스 김연경의 활약으로 승리하며 다시 리그 1위를 탈환하게 됩니다. 이날 흥국생명과 기업은행은 월클 김연경과 옐레나 콤비 대 아베크롬비의 맞대결로 5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흥국생명이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17일 한국도로공사와의 경기에서 전력상 흥국생명이 압도할 것으로 보이나 어떠한 명승부가 나올지는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흥국생명 vs IBK기업은행
12월 14일 삼산 월드체육관에서 펼쳐진 흥국생명 vs IBK기업은행 경기 하이라이트
HIGHLIGTHTS
흥국생명 3 : 2 IBK기업은행
세스케의 KOVO 여자배구 한국도로공사 vs 흥국생명 경기 코멘트
이번 17일 한국도로공사 대 흥국생명의 KOVO 여자부 3 라운드 경기는 리그 성적과 순위 주전 선수들의 활약 등 압도적으로 김연경이 있는 흥국생명이 우세해 보입니다. 흥국생명은 지난 한국도로공사를 상대로 챔피언 전 패배를 설욕하며 1위를 굳히기 위한 전략으로 경기를 할 것이며, 한국도로공사는 최근 너무도 부진한 연패를 반드시 끊어내고 중위권으로 올라가기 위해 경기를 준비할 것입니다. 그리고 두 팀의 에이스 김연경과 부키리치의 공격 맞대결도 큰 볼거리로 기대가 됩니다. 다만 워낙에 전력 차가 큰 만큼 생각보다 일방적인 경기가 나올 수 있는 점도 예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스케의 예상 픽 : 흥국생명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