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 도드람 23~24 V-League 여자배구 IBK기업은행 VS 정관장 경기분석
KOVO ‘도드람 23~24 V-League’ 여자배구 IBK기업은행 VS 정관장 4라운드
KOVO ‘V리그 2023-2024’ 여자부 이번 시간은 갈 길이 먼 두팀의 대결로 최근 3연패에 빠지며 컨디션 난조를 보이고 있는 리그 4위의 기업은행, 페퍼저축은행까지 잡으며 기분좋은 3연승을 달리던중에 현대건설을 만나 패하며 연승이 중단된 리그 5위 정관장 두팀의 대결을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나란히 4~5위에 위치해있는 두팀이지만 기업은행이 초반 라운드에서는 기세가 상당했습니다. 다만 라운드가 거듭하며 현재까지 후반부로 갈수록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경기에서 3연패를 하며 4위라는 위치도 겨우 유지하고 있으며, 리드 전체득점 2위를 하고있는 아베크롬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기력을 승리라고 살려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관장은 최근 좋은 경기력으로 페퍼를 잡고 3연승을 이어나가며 상위권 도약의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었으나, 직전 현대건설을 만나 패하며 5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용병 메가와 블로킹에서 리그 3위를 하고있는 정호영이 있지만 팀데이터상 상대팀들에 비해 부족한건 사실입니다. 지금부터 두 팀의 대해 자세히 들여다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상대전적 3경기
3전 2승 1패 IBK기업은행이 우세
KOVO V리그 여자부 IBK기업은행 VS 정관장 매치업 정보
- 매치업 : KOVO 여자부 IBK기업은행 VS 정관장
- 일 시 : 2024년 01월 18일 19:00 (한국시간 기준)
- 장 소 : 화성 종합실내체육관
홈[Home] 팀 정보
- 정식 명칭 : IBK기업은행 알토스 배구단
- 영문 명칭 : IBK Altos Volleyball Club
- 창단 : 2011년 08월 04일 (12주년)
- 구단명 : 화성 IBK기업은행 알토스 (2011~ )
- 연고지 : 경기도 화성시 (2011~ )
- 홈구장 : 화성 실내체육관 (2011~ )
- 클럽하우스 : IBK기업은행 기흥연수원
- 모기업 : IBK기업은행
- 구단주 : 김성태
- 단장 : 박청준
- 감독 : 김호철
- 주장 : 신연경
- 공식사이트 : IBK기업은행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 현재순위 : V-League 11승 12패 – 4위 (2024년 1월 16일 기준)
원정[Away] 팀 정보
- 정식 명칭 :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프로배구단
- 영문 명칭 : Jung Kwan Jang Red Sparks Pro Volleyball Club
- 창단 : 1988년 (55주년)
- 구단명 : 대전 정관장 레드스파크스 (2023~ )
- 연고지 : 대전광역시 (1988~ )
- 홈구장 : 충무체육관 (2005~ )
- 클럽하우스 : KGC 인삼공사 스포츠센터
- 모기업 : KGC인삼공사
- 구단주 : 허철호
- 단장 : 이종림
- 감독 : 고희진
- 주장 : 이소영
- 공식사이트 : 정관장 공식사이트 바로가기
- 현재순위 : V-League 10승 13패 – 5위 (2024년 1월 16일 기준)
KOVO 도드람 V리그 여자배부 IBK기업은행 VS 한국도로공사 매치업
두 팀의 최근 경기 이슈및 경기력 분석
IBK기업은행
[KOVO 4위 11승 12패 승점 33]
최근 1승 4패로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IBK기업은행 입니다. 리그 득점과 서브 2위를 해주고있는 주포 용병 아베크롬비가 있지만 반대로 국내 선수들의 블로킹 수비등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있어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약한 부분이 많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경기중 손발이 맞지 않거나 집중력 저하로 경기력까지 떨어지게 되고 정관장과 승점 차이없이 겨우 리그 4위에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최근 경기에서 첫세트를 가져갔음에도 2세트부터 역전을 당하며 패하는 경기를 많이 보여주고 있으며 집중력을 반드시 끌어올려야 되는 상황입니다.
9일 기업은행은 한국도로공사를 홈으로 불러 펼친 경기에서 승부끝에 1세트를 가져왔음에도 패하고 말았습니다. 펼쳐진 1세트부터 팽팽했던 양팀은 결귝 24:24 듀스까지 간 상황에서 기업 아베크롬비가 해결사로 백어택을 성공시키며 1세트를 가져오게 됩니다. 2세트 기세를 이어가야할 기업이 주춤한사이 도로공사 주포 부키리치가 득점포를 폭발하기 시작하며 끌려가던 상황에 8연속 득점을 성공시키며 2세트를 도로공사가 가져가게 됩니다. 3세트 도로공사가 기세를 이어가며 부키리치가 3세트에서만 14점포를 쏟아 부었고 기업은행 속수무책으로 수비의 허점을 보이며 25:14로 세트를 다시 내주게 되었습니다. 이미 기세가 꺽인 기업은행은 4세트도 손쉽게 내주며 결국 1:3 패하게 됩니다. 상대 부키리치에게 35득점을 얻어맞은 기업은행은 수비에서 많은 허점을 보이게 됩니다.
연패를 끊어내기 위해 절치 부심한 기업은행은 직전 GS칼텍스와 원정경기에서 또 다시 1세트를 손쉽게 가져왔지만 역전패를 당하게 됩니다. 주포 아베크롬비의 활약으로 1세트를 큰 점수차로 벌리며 기업은행이 가져오게 됩니다. 2~3세트에서는 기업은행의 아베크롬비와 칼텍스의 실바의 대결이었습니다. 공방전끝에 세트를 나눠 가지며 기업은행이 우세를 점하는듯 했으나, 4세트부터 GS칼텍스의 역전 드라마에 당하게 됩니다. 4세트 점수차를 벌려가던 기업이 상대 공격와 서브에 당하며 동점까지 내주었고 결국 세트를 패하게 되니다. 마지막 5세트 기세싸움에서 기업은 초조했지만 칼텍스는 침착하게 점수를 내며 결국 2:3 기업은행이 연전패를 당하며 3연패를 하게 됩니다.
정관장
[KOVO 5위 10승 13패 승점 33]
요즘 경기력이 부쩍 올라온 모습을 보이고있는 리그 5위의 정관장 입니다. 상대팀에 비해 리그 전체득점, 블로킹, 리시브, 세트에서 최상위권에 선수들의 이름이 올라가 있진 않지만 꾸준함과 팀경기력으로 최근 경기에서도 현대건설에 패했지만 3연승을 달리며 상위권으로 한걸음씩 다가가고 있는 모습이였습니다. 기존 용병 메가와 지아외에도 국내선수 정호영이 요즘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어 치열한 중,상위권 싸움에서 어떻게 펼쳐질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2연승을 달리던 정관장은 11일 리그 꼴찌이자 현재 14연패를 하고있는 페퍼저축은행을 만나 승리하며 3연승을 이어나가게 됩니다. 1세트 정관장의 정호영과 지아의 활약으로 먼저 세트를 가져가게 됩니다. 2세트는 페퍼의 주포 야스민의 활약에 점수를 내주며 페퍼가 가져가며, 3세트부터 다시 정관장이 흐름을 가져오게 됩니다. 정호영이 공격을 퍼붓는사이 페퍼는 3세트에서만 흐름을 끊은 지속적인 범실로 세트를 내주게 됩니다. 4세트 역시 페퍼는 주포 야스민이 주춤한 사이 기세가 꺽이며 계속되는 범실까지 하게되었고, 그틈을 노린 정관장이 연속득점을 성공시키며 3:1 승리하게 됩니다. 이로써 3연승을 하게된 정관장은 치열한 중위권 싸움에서 앞서나가며 리그 순위도 GS칼텍스를 끌어내리고 4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제 3연승까지 달리며 기세가 상당했던 정관장은 현재 1위 최강 현대건설을 만나서 분전했지만 역시 1위팀은 너무도 강력했습니다. 이날 높이의 싸움이 중요한 경기인만큼 준비를 해온 정관장 이였지만, 현대의 높이의 큰 벽을 느끼게 되고 결국 3:0 셧아웃으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1~3세트까지 정관장이 현대의 벽을 넘지를 못했고 블로킹 4개를 하는동안 상대 팀 블로킹 11개에 막히면서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1~3세트 중에 팽팽하게 가던 세트에서도 중요 순간에 상대의 양효진, 이다현의 블로킹에 막히게된 정관장은 추가로 범실을 하게 되었고 패하게 됩니다. 최근 3연승을 하며 기세가 좋았던 정관장은 다소 아쉬운 경기였습니다.
V리그 직전 12월 02일 IBK기업은행 vs 정관장 맞대결 하이라이트
세스케 KOVO V리그 IBK기업은행 vs 정관장 경기 코멘트
KOVO V리그 4라운드 IBK기업은행 대 정관장의 경기는 공격득점 2위의 아베크롬비가 있는 기업은행이 우세해 보일수 있지만 메가와 지아의 공격 콤비네이션이 돋보이는 정관장도 만만치가 않습니다. 양팀의 전력상 어느 한 팀으로 치우치지는 않는 상황이므로 두 팀의 대결에서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는 쪽이 더 유리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직전 상대 전적에서 앞서고 있고 홈에서 경기가 치뤄진다는 이점을 가진 기업은행과 주포 메가와 지아의 콤비네이션이 상당히 좋고 최근 경기력에서 현대건설에 패하긴 했지만 연승을 이어갔던 정관장 어느팀이 수비적인 부분에서 블로킹을 많이 성공시키는지 집중력을 발휘해서 범실을 최소화 하는지에 따라 승패가 달라질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정관장 –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