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24년10월20일 성남 vs 충남아산 하이라이트
K리그2 24년10월20일 성남 vs 충남 아산 게임 스코어 2-3 충남 아산 승
K리그2 24년10월20일 성남 vs 충남 아산
하이라이트 주요 이슈 : 이학민 두 골, 충남아산 K리그2 1위 등극
충남아산이 K리그2 1위에 올랐다.
20일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2 2024 성남FC와 충남아산FC의 경기에서 원정팀 충남아산이
주닝요의 선제골과 이학민의 두 골에 힘입어 신재원과 장영기의 득점에 그친 성남을 3-2로 꺾고 승점 3점을 획득했다.
충남아산은 FC안양을 제치고 1위에 올랐고 성남은 최하위 탈출에 실패했다.
홈팀 성남은 4-3-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 후이즈가 자리했고 좌우에 크리스와 신재원이 출전했다.
2선에 장영기가 포진했고 중원에 최준영과 류준선이 배치됐다. 백 포 라인은 양태양-정승용-김주원-정원진으로 꾸렸다.
골키퍼는 최필수가 선발로 낙점 받았다.
원정팀 충남아산은 3-4-3 포메이션으로 맞섰다. 최전방에 박대훈이 출격했고 좌우에 송승민과 주닝요가 포진했다.
중원에서 김승호와 박세직이 호흡을 맞췄고 김주성과 이학민이 좌우 윙백의 임무를 부여 받았다.
백 스리 라인은 이은범-황기욱-최희원으로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신송훈의 차지였다.
전반 31분 충남아산의 선제골이 터졌다.
상대 빌드업을 끊어낸 충남아산 김승호가 주저하지 않고 주닝요에게 패스를 찔러줬다.
주닝요는 공을 잡아 주저하지 않고 정확한 슈팅으로 성남의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전반 43분 성남이 페널티박스 안을 파고든 신재원의 절묘한 아웃프런트 킥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전은 1-1로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함께 성남은 크리스를 빼고 박지원을 넣었다. 후반 4분 성남의 역전골이 터졌다. 측면에서 박지원이 올려준 크로스를 후이즈가 헤더로 떨궈줬고
이를 받은 장영기가 감각적인 발리 슈팅으로 충남아산의 골망을 흔들었다.
충남아산은 후반 7분 송승민과 박대훈을 불러들이고 호세와 강민규 카드를 꺼내들었다.
그리고 후반 8분 충남아산이 다시 균형을 맞췄다. 측면을 파고든 강민규가 크로스를 올렸고 페널티박스 안으로 쇄도하던 이학민이 감각적인 헤딩골로 성남의 골망을 뚫어냈다.
그리고 후반 13분 충남아산이 다시 경기를 뒤집었다.
호세가 찔러준 패스를 침투한 이학민이 받아 감각적인 득점을 기록했다.
성남은 후반 17분 양태양을 박광일로 대체했고 후반 35분에는 류준선과 신재원을 불러들이고 국관우와 김정환을 출전시켰다.
후반 41분 충남아산은 주닝요를 빼고 데니손을 넣었다.
정규시간이 모두 종료되고 후반 추가시간은 4분이 주어졌다. 하지만 더 이상 득점 없이 주심의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며 충남아산은 성남을 3-2로 꺾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