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1 2024 13라운드 팀 프리뷰

K리그 1 수원FC

K리그 1 수원FC [4위 5승 3무 4패 승점 18]

K리그 1 은 세스케스포츠와 함께 수원FC 포항스틸러스

팀 오브 라운드 분위기 반전 성공선두권 진입을 노리는 수원FC

K리그 1 수원FC는 지난 12라운드에서 전북 원정에서 극적인 3역전승을 거뒀습니다

이날 승리로 수원FC는 연패를 끊어내고 순위를 4(승점 18)까지 끌어올리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습니다.

K리그 1 올 시즌 수원FC는 후반 득점력이 좋은데, 그 중심엔 이승우가 있습니다. 

올 시즌 이승우는 주로 후반에 교체 투입되어 경기당 평균 53.6분 정도를 소화하고 있지만, 6골 2도움을 기록하며 최다 공격포인트 공동 2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승우는 지난 전북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는 물오른 득점력을 과시했습니다. 

계속 외면 받던 국가대표로의 복귀도 새로운 국가대표 감독이 누가 오던지 국가대표 팀 영입 1순위로 떠오르고 있는 이승우입니다.

수원FC의 안데르손 역시 최근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안데르손은 아직 데뷔골을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돌파 성공(7회) 1위, 공격지역으로의 패스 성공(185회) 1위, 키패스(20회) 2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공격 부가 데이터 상위권에 두루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빅 클럽의 러브콜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안데르손은 아직 계약기간이 1년 남아있기에 수원FC 는 올해가 상위 스플릿을 노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상위 스플릿을 넘어서 아시아 챔피언스 리그 진출도 노려볼 수 있는 수원FC 는 올해가 적기임은 분명합니다.

이번 라운드에서도 이승우-안데르손 조합이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수원FC는 충분히 다득점 승리를 노릴 수 있습니다.

한편 이번 시즌 수원FC 수비진의 활약도 눈여겨볼 만합니다. 

풀백 박철우는 태클 성공(21회) 1위, 수비지역 내 태클 성공(12회) 1위, 블락(38회) 1위 등을 기록하고 있고, 

올 시즌 새롭게 합류한 중앙 수비수 권경원 또한 팀에 빠르게 녹아들며 수비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다만, 올 시즌 수원FC는 전체 실점 18골 가운데 11골을 전반에 허용했는데, 전반 수비 집중력을 끌어올린다면 수원FC의 날카로운 후반 공격력이 더욱 빛날 것으로 보입니다.

K리그 1 13라운드에서 수원FC는 포항을 만납니다. 

수원FC는 올 시즌 포항과의 5라운드 맞대결에서 1대1 무승부를 거뒀는데, 이번 라운드 승리로 선두권 경쟁에 나서고자 합니다. 

수원FC와 포항의 이번 시즌 두 번째 경기는 19일(일) 오후 7시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립니다.

마블벳

세스케 플레이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