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EPL]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팰리스 vs 리버풀 16라운드 이피엘 분석

[23/12/09 21:30] 셀 허스트 파크 EPL 크리스탈 팰리스 vs 리버풀 16라운드

안녕하세요. 세스케 스포츠 분석에 오신 여러분! 이번에 분석해 드릴 경기는 이피엘 프리미어 리그 약체로 평가 받는 크리스탈 팰리스 FC 와 리버풀 FC의 대결인데요. 리그 순위만 보더라도 리그 2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리며 선두권 경쟁을 하는 리버풀과 올 시즌 주축 선수들의 부상으로 하위권에 머물러 있는 크리스탈 팰리스 입니다. 두 팀의 네임 벨류만 보더라도 자칫 원사이드 게임으로 진행 될 경우 흥미가 떨어질수도 있는 경기지만, 축구공은 둥근만큼 결과는 리버풀이 승리한다고 장담은 할 수 없습니다.  언더독의 반란을 꿈꾸는 크리스탈 팰리스와 리버풀의 경기분석 시작합니다.

EPL 16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 리버풀 경기일정

[23-24 EPL]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탈 팰리스 FC vs 리버풀 FC 16라운드 이피엘 분석

직전 경기 이슈 및 경기력 분석

크리스탈 팰리스 FC는 홈구장 셀 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3-24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EPL]에서 원정팀 본머스를 상대로 2 :0 으로 완패하며, 리그 4경기 연속 승리에 실패하며 최근 좋지 않은 흐름의 분위기를 이어 가고 있는 와중에 리그 2위의 리버풀을 상대하게 되어, 그야 말로 엎친데 덮친격으로 절망적인 상황에 쳐해져 있습니다. 팰리스는 본머스와 경기에서 초반 기세를 잡으며 공격을 이끌어 나갔지만, 오히려 본머스에 선재 득점을 허용하며, 경기를 힘들게 끌려 가게 되었고, 후반 들어 팰리스가 흐름을 되찾아오며 공세를 퍼부었지만, 레르마가 여러차례 마무리에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다시 한번 본머스에게 추가골을 허용하게 되면서 반드시 승점을 획득했어야 했던 하위권 순위의 본머스에게 승리 하지 못하게 되어, 더욱더 어려운 상황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리버풀은 팰리스와 반대로 모든 대회 통틀어 3연승을 질주 하고 있으며, 5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리버풀은 계속 해서 좋은 폼을 유지 하고 있으며, 리그 선두 아스널을 승점 2점차로 바짝 추격하고, 아스널을 턱밑에서 숨통을 죄어 가며 언제든 리그 선두를 역전할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인 15라운드에서는 이피엘 강등권의 셰필드를 맞아 손쉬운 승리를 거둬 드리며, 연속 해서 약체 팀과의 일전을 앞두고 있어 리버풀 입장에서는 편안하고 손쉬운 승리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드시 약팀과의 경기에서 최대한 승점을 추가하여 리그 선두권을 유지 하며 리그 우승의 기회를 호시탐탐 노려 보고 있을 것 입니다.

[홈팀] 4승 4무 7패 프리미어리그 14위 크리스탈 팰리스 F.C.

크리스탈 팰리스는 강팀으로 분류 된 적은 없지만 불과 얼마전 까지만 해도 프리미어리그에서 매우 성가신 팀이었습니다.
특히 로이 호지슨감독이 팰리스로 복귀한 후, 그의 역습 전술은 강팀들 입장에서는 굉장히 까다로운 팀으로 만들었고, 그러한 전술로 올 시즌 초반에 맨유를 상대로 올드트래포드 원정에서 1 : 0 으로 승리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크리스탈 팰리스는 계속 하여 퇴보 하고 있으며 최근 8경기에서 단 1승만을 획득하지 못했고, 그 1승 마저도 최약체 클럽 중 하나인 번리에게 승리한 것 입니다. 최근에는 리그 강등권에 있는 최약체 클럽인 본머스를 상대로도, 홈에서 0 : 2으로 패하며 홈에서 3연패를 당하는 수모를 겪으며, 리그 순위 14위를 당하는 치욕을 맛보았습니다. 현재 로이 호지슨 감독은 실직 위기 1순위 감독 후보에 오르며 경질위기에 쳐해있습니다. 더욱 암울한 것은 앞으로도 펠리스의 전망 역시 밝지 못하다는 것 입니다. 에베레치 에즈와 두쿠레가 부상으로 결장이 길어 지고 있고, 오른쪽 수비수인 타이릭 미첼 역시 본머스와 경기에서 안그래도 가득 차있는 부상자 리스트에 한 줄을 더 기입하게 되었습니다. 팰리스의 팬들은 호지슨과 선수들을 맹비난 하고 있으며, 호지슨은 최근 인터뷰에서 비난에 대해 “강팀들을 상대로 팬들이 승리를 기대한다면 그들은 매우 어려운 기대를 품고 있다” 라고 말하며 논란을 더 키웠습니다. 팰리스의 팬들은 이번 경기에서도 절망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들은 이번 시즌 셀 허스트 파크에서 단 한번의 승리밖에 얻지 못했고 팰리스는 공격 자원이 부족하고 게임을 영리하게 풀어줄 수 있는 선수도 부족합니다. 이번 시즌은 그들에게 최악의 시즌이 되고 있고 어쩌면, 곧 호지슨 감독과 작별해야 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음을 걱정해야 할 것 입니다.

[원정팀] 10승 4무 1패 프리미어리그 2위 리버풀 FC

개막 후 리그가 3분의 1밖에 진행되지 않았지만 이번 어쩌면 리그 우승을 향한 절호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리그 1위 아스널과의 승점은 불과 2점 차이로 단 1경기로 역전도 가능한 승점으로 가시권에 있으며, 15라운드에서 최대 우승 후보로 평가 받는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시티가 올해 센세이션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스톤 빌라에게 0 : 1 로 패배하며, 3위자리도 내주며 4위로 내려 앉아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맨체스터시티와의 승점 차이도 4점 차이로 아직 많은 경기가 남아있고, 결코 큰 승점 차이가 아니기 때문에 리버풀은 절대 안심 할 수 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약팀 크리스탈 팰리스경기에서 방심은 절대 금물이며, 승점 획득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 입니다. 레즈는 남은 시즌 동안 조엘 마틴이 ACL 파열로 남은 시즌 복귀가 불가능 할 전망입니다. 그에 따라 클롭 감독은 코나테에게 의존을  할 것이며 그의 체력 관리가 필수적으로 필요할 것입니다. 알리송과 조타가 다시 한번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으며, 티에고 알칸트라와 스테판 바이케티치는 아직 검증에 물음표가 남아있습니다. 앤디 로버트슨의 대체자 치미카스가 조 고메즈를 대신해 왼쪽 측면 수비수로 자리를 잡아 줘야 할 것이며, 엔도 와타루는 맥 알레스터가 무릎 부상으로 빠진 자리를 메워야 하며 측면에서 계속 출전을 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리버풀 역시 우승도전을 위해서라도 부상 관리는 꼭 필요 할 것입니다. 레즈는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경기에서 승리하긴 했지만,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여러 차례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만약, 팰리스 선수들에게 공간이 허락된다면 역습 상황에서 위협이 될 수 있으므로 역습 상황에 대한 집중력이 요구 되는 바이며, 아스널과 토트넘 모두 셀 허스크  파크에서 승리를 쟁취 하였고, 리버풀 역시 충분히 그럴만한 전력을 갖추었고, 두 팀의 최근 상대 전적에서 3승 2무로 완벽하게 우세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세스케의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 FC vs 리버풀 FC 코멘트

이번 경기는 리버풀에게 일방적으로 유리한 경기가 될 것이며, 스포츠 분석 전문가들의 시선은 모두 리버풀에게 향해 있습니다. 리버풀과 팰리스는 최근 9경기 상대 전적에서 리버풀이 7승 2무로 팰리스가 한번도 승리를 챙겨가지 못하였고, 평균 3.56골의 득점이 나왔습니다. 리버풀이 큰 확률로 크리스탈 팰리스 상대로 승리 할 것이 당연시되고 있습니다. 세스케는 오늘 경기 리버풀의 마핸승을 추천드리며, 수비가 나쁘지 않은 팰리스 이지만 현재 리그 최고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리버풀의 공격을 막아 내기에는 역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다득점 경기가 될 것으로 분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