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EPL] 프리미어리그 아스톤 빌라 VS 맨체스터 시티 FC [15R] 05:15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아스톤 빌라 맨시티

[23-24 EPL] 프리미어리그 아스톤 빌라 VS 맨체스터 시티 FC 15라운드

23.12.07 05:15 빌라파크,버밍험 (Villa Park , Birmingham)

여전히 우승 후보로 꼽히는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 FC는 올 시즌 왕좌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최근 펩 과르디올라의 맨체스터 시티는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리를 쌓지 못했습니다.
맨시티가 프리미어리그에서 3경기 연속 승리를 거두지 못한 것은 2017년 이후 처음이었으나, 그 상대가 여전히 ‘빅6’ 그룹으로 꼽히는 첼시, 리버풀, 토트넘 이라면 어느 정도는 이해 될수 있는 매치업 이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이번 상대 역시 최근 5경기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아스톤 빌라 이기에 절대 방심 할 수 없는 경기가 될 것 입니다.

맨체스터 시티는 아스톤 빌라와의 최근 상대 전 전적은 11경기에서 10승을 기록하고 있을정도로 아스톤 빌라에게 강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맨체스터 시티에 비해 약팀으로 평가 받고 있지만,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이끄는 아스톤 빌라도 최근 상당히 안정적인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홈 구장인 빌라 파크에서 펼치진 13번의 홈 경기에서 13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작성하고 있으며, 아스톤 빌라의 홈 13연승과 더불어 13이라는 숫자가 의미가 다시 한번 언급 되는 것은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펩 과르디올라 감독을 13번의 만남에서 한번도 승리를 해본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과르디올라 감독을 상대로 최근 5경기는 5번 모두 패배를 당했고, 그중에 3번은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패배를 당했습니다.

두 팀간의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는 3골 이상 경기가 4경기가 있었고 1경기 역시 2득점을 기록 했고, 최근 5경기 각 팀의 평균 득점 기록도 아스톤 빌라가 2.2득점으로 맨체스터 시티가 2.8득점으로 다 득점 경기가 예상되고 있으며, 눈길을 끄는 골이 많아 어떤 변수가 발생할지 몰라 흥미 진진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결장 선수로는 로드리고 헤르난데즈와 잭 그릴리쉬가 출장 정지로 인해 이번 15라운드에 출전이 불가하며, 빌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잭 그릴리쉬의 부재는 펩 과르딜올라 감독에게는 상당한 아쉬움으로 남을 것입니다. 또한, 마테우스 누네스가 11월 대표팀 차출 중에 부상을 당해 출전 불확실 하며, 케빈 데 브라위너는 내년에야 복귀가 가능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스턴 빌라의 결장 선수로는 밍스와 트라오레, 부엔디아가 각각의 부상의 이유로 출전이 불가하며, 아스턴 빌라의 성적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 않을 것임이 트라에로는 핵심 주전 선수라고 볼 수 없으며, 부엔디아와 밍스는 시즌 초부터 장기 결장으로 인해 에메리감독의 전술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지는 않고 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아스톤 빌라 맨시티

[홈팀] 4위 9승 2무 3패 아스톤 빌라

이번 15라운드를 앞두고 있는 아스톤 빌라는 현재 9승 2무 3패로 승점 29점을 획득하며,이미 15라운드를 승리로 마친  아스날과 승점은 7점 차이가 나며, 이번 라운드 맞대결 상대인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를 승점 1점 차이로 4위를 기록 하며, 이번 시즌 완전히 변화 하며, 올 시즌 모든 축구팬에게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이번 라운드는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홈 구장의 이점을 가지고, 최소한의 승점 1점 이상을 목표로  갈길 바뿐 맨체스터 시티에게 큰 한방을 선사할 준비를 끝 마쳤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지난 주말 경기 본머스와 경기에서 2-2대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경기 내내 주도권을 잡고 게임을 끌고 나갔으나,  선재골과 추가 골을 내주면서 패배의 위기에서  잉글랜드 국가 대표 스트라이커인 왓킨스가 종료 극적 동점 골을 넣으며 경기를 무승부로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올리 왓킨스는 올 시즌 모든 대회에서 통틀어 시즌 14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 4경기에서 연속으로 득점을 기록하며, 물오른 득점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왓킨스의 속도, 활공 능력, 날카로운 마무리 기술로 맨시티의 수비진을 괴롭힐 모든 조건을 갖추었으며, 맨체스터 시티는 많은 부상 선수들로 인해 현재 체력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빠른 스피드를 이용하여 틈을 파고들어 노린다면 언제든 반전을 만들어 낼수 있을 것 입니다. 맨시티는 지난 라이프치히전에서 루이스 오픈다를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했고, 그 벨기에 국적의 공격수는 왓킨스와 매우 흡사한 플레이 스타일 갖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우나이 에메이 감독은 11월부터 아스톤 빌라를 지휘했으며, 아스톤 빌라가 시즌을 7위로 마무리 하며,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 참가 티켓을 획득 하는데 큰 일조를 하였습니다. 당시 통계에 따르면 에메리 감독 부임 이후, 맨시티와 아스널만이 빌라보다 더 많은 승점을 취득 하였고 , 만약 에메리 감독이 인상적인 경기력을 계속해서  유지 할 수 있다면, 수년간의 공백 끝에 UEFA 챔피언스 리그 티켓 확보는 하는 꿈도 불가능한 것 만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아스턴 빌라의 수비력은 불안감을 갖고 있으며 아스턴 빌라의 마지막 무실점 경기는 지난 9월 첼시전이 마지막 이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아스톤 빌라 맨시티

[원정팀] 3위 9승 3무 2패 맨체스터 시티 FC

지난 시즌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는 승점 30점을 기록 9승 3무 2패를 기록하며, 리그 순위 3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직 까지는 지난해의 압도적인 경기력은 나오지 않고는 있으나, 최근 성적은 나쁘지 않으며 , 조금씩 폼을 끌어 올리고 있고 여전히 강력한 우승 후보라는 점을 달라지지 않습니다.하지만, 아스널은 15라운드에서 승리를 기록하며 승점 3점을 획득 하였고, 리버풀은 비교적 약팀으로 분류되는 셰필드와 경기를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만약, 이번 라운드에 승점 3점을 따내지 못한다면, 우승 경쟁에서 뒤쳐 질 수도 있는 중요한 경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직전 경기 맨체스터 시트는 토트넘에게 3-3으로 무려 6골을 주고 받는 무승부를 기록하는 치열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맨시티는 90분내내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비카리오의 골문 앞에서 공격수들의 부진했고, 승점 3점을 승점 1점으로 바꾸는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또한, 잭 그릴리쉬와 로드리가 엘로카드를 받으며 경고 누적으로 이번 경기에 출전이 불가 하게 되며 전력면에서도 큰 손실을 잃게 됐습니다. 미드필드가 부족한 맨체스터 시트는 이는 큰 손실이고 이번 경기에 불안 요소로 자리 잡을 것 입니다.

맨시티는 첼시와의 4-4 무승부를 시작으로 리버풀전 1-1 무승부 , 가장 최근 펼쳐진 토트넘 경기까지 3-3 무승부를 기록하며 본머스 6-1 대승 이후로 승리가 없습니다. 따라서 그들은 승리에 목말라 있을 것이고 아스톤 빌라에게 패배한다면, 순위까지 뒤 바뀔 수 있으며, 반드시 승리를 하고 최근 연속된 무승부 하던 흐름을 바꿔야만 하며 선두권과의 승점차이를 줄여야 할 것 입니다.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아스톤 빌라 맨시티

세스케의 아스톤 빌라 vs 맨체스터 시티 FC 코멘트

아스톤 빌라는 이번 시즌 홈에서 막강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최근 맞대결에서 맨시티가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는 맨시티가 쉽게 승리는 못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스톤 빌라 역시 쉬운 경기는 아니겠지만 최근 맨시티 성적과 아스톤 빌라의 상승세를 본다면 최고조로 팀 분위기를 타고 있는 아스톤 빌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또한, 이번 경기는 부상자가 많고 아스톤 빌라의 수비력이 뛰어나 보입니다. 저득점 경기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