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EPL 프리미어리그 매치 16라운드 아스톤 빌라 FC vs 아스널 FC 선두권 경쟁

[23/12/10 02:30] 빌라 파크(Villa Park,Birmingham) EPL 아스톤빌라 vs 아스널 16라운드

안녕하십니까 세스케의 스포츠 분석에 오신 여러분 이번에 분석해 드릴 경기는 이피엘 프리미어 리그에서 반전을 보여주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스톤 빌라 FC와 현재 15라운드 까지 리그 선두를 고수 하고 있는 아스널과의 대결입니다. 1위 팀과 3위팀의 맞대결로 관심이 많이 가는 경기인데요. 양팀간의 승점 차이는 현재 4점 차이로, 이번 경기 결과로 두팀간의 순위가 가능성은 없지만, 1~4위간의 승점차이는 6점차이로 잠깐의 방심이 언제라도 순위 변동을 초래 할수 있는 숨막히는 격전의 나날들을 보내고 있는 만큼 순위 싸움에 매우 중요한 경기 라고 볼수 있겠습니다.프리미어 리그 1위와 3위 강팀 들의 순위 싸움, 아스톤 빌라와 아스널 경기 분석 시작해 보겠습니다.

[23-24 EPL] 프리미어리그 아스톤 빌라 FC vs 아스널 FC 16라운드 이피엘 경기 분석 일정

[23-24 EPL] 프리미어리그 아스톤 빌라 FC vs 아스널 FC 16라운드 이피엘 분석

직전 경기 이슈 및 경기력 분석

아스톤 빌라는 최근 환상적인 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프리미어 리그 15라운드에서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를 홈으로 불러드려 0-1로 맨시티를 격파 하는 이변을 연출했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홈구장 빌라 파크에서 최근 14연승 행진을 질주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베일리가 이날 경기의 유일한 득점을 기록하고, 맨시티를 순위경쟁에서 리그 4위로 끌어내리며 디펜딩 챔피언 맨체스터 시티를 리그 순위 아래에 두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승리로 역사에도 기록을 남기게 되었는데 내셔널 챔피언쉽에서 1903년 1931년에 홈에서 14연승을 거둔 기록과 타이를 이루었습니다.

아스널 FC도 최근 5연승을 질주하며 지지 않는팀이라는 인식을 프리미어리그팀들에게 각인을 시켜주고 있는데요. 20년 만에 프리미어 리그 우승 향한 질주에 자신감으로 가득차 있으며, 이는 베르캄프와 앙리가 활약하며 무패 우승이라는, 역사를 만들어 냈던 03-04 시즌을 추억을 머릿속에서 다시 끄집어 내기 충분합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아스널은 아르테다 감독의 부재속에 경기를 진행해야 합니다. 아스널은 루턴 타운을 4-3으로 제압하며 승점 3점을 획득 하였지만, 아르테다 감독은 과도한 세레모니로 인해 엘로카드 3장이  누적되어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에 1경기 출장 정지를 받게 됬었습니다. 올시즌 아스널의 공격수들은 종종 폭팔력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아야만 했지만,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 아스날의 공격수들이 4골을 몰아 넣으며, 다시 득점 능력을 끌어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이번시즌 완벽한 홈경기 승률을 가지고 있는데, 올시즌 홈에서 단한번도 패배 하지 않고 승률 100%로 안방에서는 

아스널 보다 더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아스날을 원정 7경기중 5승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스널과 아스톤빌라의 지난 4차례 상대전적에서 모두 아스널이 승리하였고, 아스날은 지난 21번의 빌라 파크 원정에서 

패배는 단 2번만 기록할 정도로 강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으며, 이는 이번 경기 승리 분석 예측에 어려움을 주는 요인이 입니다.

 

[23-24 EPL] 프리미어리그 아스톤 빌라 FC vs 아스널 FC 16라운드 이피엘 라인업

[홈팀] 아스톤 빌라 FC

프리미어 리그 3위 10승 2무 3패

아스톤빌라는 프리미어 리그 15라운드를 끝난시점에 3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가 프리미어리그에 센세이션한 바람을 불어 넣고 있는 중심에는 잉글랜드 국가대표 공격수 왓킨슨이 있습니다. 왓킨스는 15경기 출전 8골과 6도움에 기록했으며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눈에 띄는 활약을 하고 있는 선수중 한명입니다. 아스널의 아르테다감독 역시 직전 인터뷰에서 그를 언급 하며 “그는 팀에서 최고의 성과를 낼수 있는 경험과 기술을 갖고 있으며, 박스 안에서 그에게 볼이 투입되는걸 막아햐 한다” 라며 그를 칭찬하고 가장 큰 위협으로 인정했습니다.

지난 맨시티 경기만 보더라도 올해 아스톤 빌라의 성과는 결코 우연이라고 볼수 없으며, 지난경기에서 맨시티를 맞아 아스톤 빌라는 오히려 시간이 흐를수록 주도권을 잡고 맨시티를 흔들었고, 선재골을 터트릴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전방 종료전 뤼카 디뉴가 헤딩 득점에 성공했으나, 빌드업 과정에서 볼이 아웃됐다는 판정이 내려지면서 골이 취소 됐습니다. 후반전은 맨시티가 한층 개선된 경기력으로 아스톤 빌라를 위협했지만 맨시티는 거듭된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다시 애스턴빌라에게 주도권을 내주게 되고 베일리의 오른발 슛이 굴절되면서 득점과 연결되면서 맨시티를 상태로 전혀 밀리지 않고 대등한 경기력으로 승리를 가져왓습니다.

아스턴 빌라는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공격력 2위를 기록할정도 강한 공격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심에는 왓킨슨이라는 리그 탑급 스트라이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현재 베일리와 루이즈 역시 좋은 폼을 유지 하고 있으며, 만약에 이번에 아스널을 승리를 쟁취한다면 에멜리 감독의 팀은 올시즌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놓고 경쟁할수 있는 팀으로  모든이 에게 인식 시켜 줄수 잇을것 입니다.

[23-24 EPL] 프리미어리그 아스톤 빌라 FC vs 아스널 FC 16라운드 이피엘 라인업

[원정팀] 아스널 FC

프리미어 리그 1위 11승 3무 1패

아스널은 현재 프리미어 리그에서 단 1패만을 기록하며 리그 1위를 기록하며, 우승을 향해 순항하고 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아스톤 빌라가 맨체스터 시티를 잡아주며, 우승 후보 디펜딩 챔피언과의 승점 차이도 6점으로 벌려놓았습니다. 그렇게 아스널이 리그 선두를 고수하는데 도움을 주었던 아스톤 빌라이지만 이번 주중에는 가장 큰 위협으로 아스널에게 다가 오고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홈 14연승을 질주하고 있지만, 빌라 파크에서 연승 전 마지막 패배를 안겨준 팀은 23년 2월 18일에 아스널에게 4-2로 패배한 경기 였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아스널은 루턴을 만나 무려 7골을 주고 받으며, 4-3 승리를 가져 올수있엇는데요. 이날 경기에서 아스널의 공격수들이 득점력을 폭발 시키며 좋은 아스톤 빌라와 일전을 앞두고 좋은 감각을 찾을수 있었습니다. 제수스는 최근 5경기에서 무려 6골을 득점 했으며, 하베르츠는 최근 4경기에서 3골을 기록했습니다. 아르테다 감독은 고민은 득점력에서  골키퍼로 이동하는데 데이비드 라야는 현재로서 골키퍼 교체 가능성은 낮지만 라야가 아르테다 감독에게 계속해서 확신을 심어주지 못한다면 이는 아스널의 최대 약점으로 남을 것입니다.

아스널의 라인업은 현재 부상선수로 신음 하고 있으며,  토미야스 타케히로가 지난주 종아리부상으로 스쿼드에서 낙마하면서 현재 수비 옵션 스쿼드가 얇아진 상태이며, 주리엔 팀버 역시 몇달 동안 결장 했기 때문에 이는 큰 타격으로 다가 올것입니다.
실제로 지난경기에서 루터를 상대로 3골이나 허용햇으며 골키퍼 라야에 대한 불신도 커졋습니다. 파티가 조만간 복귀하면 오른쪽 측면 수비에 힘을 보탤수 있겠으나, 아르테다 감독은 크리스마스 이전까지는 시간이 소요 될것으로밝힌바 있습니다.

[23-24 EPL] 프리미어리그 아스톤 빌라 FC vs 아스널 FC 16라운드 이피엘 라인업

세스케의 EPL 16라운드 아스톤 빌라 vs 아스널 경기 코멘트

이번 경기는 프리미어리그 강팀과의 대결로 결과를 쉽게 예상하기 어려웠는데요. 부상이 많은 아스널이지만 여전히 그들은 강력한 스쿼드를 가지고 있고 충분히 득점을 만들어낼 선수들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약한 수비가 약점이기는 하지만 공격력이 그약점을 상쇄할것이고, 두팀 모두 최근 득점력이 좋은 좋은편입니다. 다득점 경기가 예상되고 아스널이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근소한 차이로 승리하는것을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