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12/17 23:00 EPL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 vs 울버햄튼 (황희찬 선발)

23.12.17.23:00 웨스트햄 vs 울버햄튼 [17 라운드]

세스케 스포츠 분석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황희찬 선발 시즌 9호 골이 기대되는 경기로 EPL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웨스트햄 대 울버햄튼 원정 경기에 대해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웨스트햄은 최근 토트넘을 상대로 승리하며 좋은 흐름을 가져가려던 찰나 직전 풀럼을 상대로 굴욕적인 점수로 대패하며 잠시 주춤한 상황입니다. 울버햄튼은 최근 황희찬의 활약으로 번리전에서 황희찬의 결승골로 승리를 따내고 직전 노팅엄을 상대로 황희찬의 골이 침묵한 가운데 무승부로  치러진 상황입니다. 양 팀 모두 중위권에서 상위권으로 가기 위해서는 17일 치러질 두 팀의 경기가 중요한 만큼 황희찬의 추가 골이 나올지 웨스트햄 대 울버햄튼의 경기를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보겠습니다.

울버햄튼 황희찬 선발 출장경기

[23/12/17 23:00] EPL 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 vs 울버햄튼 17 라운드

최근 경기 이슈 및 경기력 분석데스크

웨스트햄 유나이티는 최근 5경기의 성적으로만 보면 3승 1무 1패로 좋습니다. 8일 토트넘과 손흥민까지 출전한 원정경기에서 전반 로메로의 1점 선제골을 내어주었지만 후반전 7분에 재로드 보엔의 슛으로 1:1 원점으로 만들었습니다. 이어진 토트넘의 손흥민을 포함한 공격진을 웨스트햄 수비수들이 잘 막아내며 끝내 상대팀 진영에서의 수비수 실수로 웨스트햄의 제임스가 왼발슛으로 득점 2:1로 토트넘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게 됩니다. 이날 경기로 최근 4경기중 3승 1무를 하며 선수들의 자신감과 경기력이 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을것으로 보였으나, 직전 10일 풀럼과 펼쳐진 경기에서 5:0 으로 참패를 하게됩니다.

전력 및 경기력을 봤을때 웨스트햄과 풀럼은 중위권에 있는  팀으로  오히려 최근 경기력은 보웬이 득점력과 공격력이 돋보이는 웨스트햄이 더 우위에 있을 정도로 성적이 이를 뒷받침 해주고있던 상황이였다. 하지만 풀럼과의 경기는 5:0 이라는 대패를 가져오고 만다. 막상 경기를 열고보니 웨스트햄의 전체적인 전력이나 수비가 너무 엉망이였습니다. 복귀한 라울 히메네스로 부터 1실점 이후 이렇다할 공격을 펼치지 못하고 보웬의 움직임또한 침묵한 가운데 수비수들의 집중력 저하까지 결국 후반종료까지 5:0 이라는 점수로 패했습니다. 웨스트햄은 다가오는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서 직전 경기는 잊어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임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울버햄튼은 최근 홈경기에서 번리를 상대로 황희찬의 결승골에 힘입어 승리를 하게되며 좋은 상승세를 이어갑니다. 이날 골로 황희찬은 시즌 8호골로 프리미어 리그 득점순위 4위로 올라서며 손흥민과 더불어 득점 경쟁을 하게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직전 노팅엄전과의 경기에서 추가골을 할수 있을지 궁금해지던 상황이였습니다. 하지만 노팅엄과의 경기에서 황희찬은 득점을 하지 못하고 1:1 무승부로 경기를 마치게 되어 다가오는 웨스트햄과의 원정 경기에서 득점을 노려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직전 노팅엄과의 경기는 울버햄튼 입장에서 홈으로 불러들인 만큼 황희찬의 득점과 승리 여부가 중요한 시점 이였으나, 무승부를 거두게되며 시즌 첫 연승도 놓치게 됩니다. 이전 번리전에서 짜릿한 결승골로 팀에게 승리를 안겨주었으나, 노팅엄을 상대로 풀타임을 모두 소화했음에도 임팩트있는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유로는 후반전에 들어와 노팅엄의 상대수비수들이 황희찬을 집중 견제하게 됩니다. 머리를 가격 당하거나 후반 32분에는 거친 태클을 당하는등 황희찬은 압박을 뚫어내지 못하고 울버햄튼은 1:1로 경기를 끝내게 됩니다. 이번 웨스트햄전과의 경기에서 울버햄튼이 다시 승리를 따내고 중상위권으로 올라갈수 있을지 황희찬의 득점포가 나올지를 두고 재밌는 경기가 되지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홈팀]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EPL 프리미어 리그 7승 3무 6패 (9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는 프리미어 리그 7승 3무 6패로 9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직전 풀럼과의 경기전까지 11월 번리를 시작으로 강호 토트넘까지 물리치며 상승세가 너무 좋았던 상황이였고, 주전 선수 재러드 보웬을 연장 계약하며 현재 골득점 9호골로 프리미어리그 득점 4위로 골감각을 뽐내고있던 웨스트햄 이였습니다. 하지만 풀럼과의 경기는 최근 상승세를 무색하게 만들었으며 일방적으로 패한경기를 펼치고 말았습니다. 전반 21분 풀럼의 히메네스에게 먼저 선취점을 주고나서 전체적으로 끌려다니는 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웨스트햄도 역공을 통해 측면에서 보웬으로 크로스를 올려서 득점 시도를 노렸으나 상대 수비를 뚫지못하고 보웬 또한 골득점을 하지못한채 침묵하게 됩니다. 후반전에도 반전없이 전반전과 동일하게 흘러가게 됩니다. 후반전에도 웨스트햄은 일방적으로 끌려다니는 경기력으로 수비수들의 실수와함께 주전 보웬의 침묵속에 무기력하게 패하게 됩니다. 다시 가다듬고 울버햄튼전에서 좋은경기력이 나올지 기대를 해봐야 겠습니다.

[원정팀] 울버햄튼 원더러스

EPL 프리미어 리그 5승 4무 7패 (13위)

울버햄튼은 황희찬의 속해있는 팀으로 프리미어리그 5승 4무 7패로 1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 시즌 토트넘의 에이스 손흥민과 울버햄튼의 에이스 황희찬의 득점 여부와 순위싸움이 치열해 보는 입장에서는 매우 재밌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경기력이나 리그 순위를 보면 울버햄튼은 확실히 중위권에 있는 팀으로 중상위권으로 가기 위해선 주전 선수들의 컨디션과 수비수들의 압박 수비능력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번리전경기에서 승리는 팀 분위기나 상승세를 이어가기에 충분한 상황이였으나, 노팅엄과의 경기에서 황희찬이 가로 막히게되면 다른 루트로의 공격이 아쉬운 장면이 많이 보였습니다. 특히 울버햄튼의 수비수들의 미흡한 볼킥으로 골키퍼와 상대공격수의 1:1 장면이 만들어지는 내용은 확실히 전략적인 수정이 필요해 보이는 모습이였습니다. 곧 웨스트햄과의 경기를 해야하는 울버햄튼의 전략으로 상대 공격수 보웬을 철저히 압박하여 경기 주도권을 울버햄튼 쪽으로 가져가는 경기를 펼쳐야 하겠습니다.

23-24 EPL 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 vs 울버햄튼 황희찬 17 라운드

12월 9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EPL 프리미어리그  16 라운드

HIGHLIGHTS | 울버햄튼 1-1 노팅엄 포레스트

세스케의 EPL프리미어리그 웨스트햄 vs 울버햄튼 (황희찬 선발) 코멘트

웨스트햄과 울버햄튼의 이번 매치는 리그 순위부터 주전 공격진의 보웬과 황희찬의 득점 여부와 양 팀 수비수들의 집중력 싸움에서 우위를 가져가는 팀이 승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웨스트햄은 런던 스타디움에서 펼치는 홈 이점을 반드시 가져가려 할 것이며 보웬의 득점포를 위해 측면에서 보웬을 향해 크로스를 많이 올릴 것으로 보이며 웨스트햄 수비수들은 그 부분을 잘 마크해야 할 것으로 보이며 노팅엄전에서의 불안함은 보이지 말아야 하며, 황희찬 또한 페널 티존뿐아니라 더 적극적인 공격 전술을 펼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세스케의 예상 픽 : 양 팀 무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