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EPL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경기 축구분석

EPL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7 라운드

세스케 스포츠 분석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시간  EPL 프리미어리그 17 라운드 리버풀 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경기를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리버풀은 특급 공격수 모하메드 살라가 있는 팀으로 최근 EPL 맨시티나 토트넘이 부진한 사이 좋은 경기력으로 단숨에 프리미어리그 1위로 올라갔습니다. 동시에 유로파리그에서 생질루아즈에게 패하긴 했지만 16강에 진출해 있으며 막강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대로 맨유는 최근 경기력이나 보여주는 모습이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비교적 약체라고 평가받던 본머스와의 경기에서 맨유는 3:0 으로 무기력한 모습으로 패배하고, 이어진 챔프언스리그 최종전에서 펼쳐진 뮌헨과의 경기도 패하며 조별리그도 탈락한 상황입니다. 18일 치뤄질 리버풀 대 맨유 경기를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 보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맨유

EPL 프리미어리그 리버풀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17 라운드

최근 경기 이슈 및 경기력 분석데스크

리버풀은 7일 셰필드를 상대로 2:0으로 승리하고, 9일 크리스탈 팰리스를 만나 2:1 로 누르고 프리미어리그 단독 1위로 올라섰습니다. 최근 득점력에서 부진했던 살라는 팰리스전에서 다시 득점포를 가동하며 리버풀이 최상위를 유지할수 있음을 보인 경기를 펼쳤으나, 아쉬운 부분들도 나온 경기였습니다. 우선 팰리스전에서 살라의 득점이 나오긴 했으나 11월 이후 리버풀은 리그 3경기에서  7득점을 했지만 살라를 포함 주전 공격진이 득점한골은 1골에 불과합니다.

주전 공격진들의 득점력이 11월 A매치 전과 이후로 나뉜다는 점입니다. 11월 이전에는 공격적인 득점이 많이 나왔으나, A매치 이후 나온 경기득점에서 주전 공격수들이 부진하며, 동시에 리버풀은 프리머이리그 매 경기마다 부상자가 1명씩 속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티전에서 조타, 알리송을 시작으로 풀럼전에서 마팁, 셰필드전에선 맥알리스터가 부상을 입어 현재 리그 1위로 올라선 리버풀 입장에서 선두를 유지하기 위해선 중원에서 나오는 중거리 슛이나  강력한 세트피스 외에도 주전 에이스 살라를 포함 공격진들의 대량득점이 나와야 하며, 그리고 부상 선수들의 빠른 회복도 절실한 상황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최근 경기력이나 여러 상황들이 예전의 명성에 전혀 걸맞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11월 경기 데이터로만 보면 3승을 거머쥐며 올라오는듯 했습니다. 하지만 맨유는 12월에 들어와  떨어진 경기력으로 뉴캐슬, 첼시, 본머스를 상대로 1승 2패를 하고 이어진 챔피언스 조별리그에서 뮌헨을 만나서 1:0 으로 패하며 조별리를 탈락하게 되는 수모를 겪었습니다. 현재 주전 선수들의 득점력 부족 기복있는 경기력으로 프리미어리그 상위권으로 가야하는 맨유 입장에서 쉽지 않아 보입니다.

특히 직전 첼시를 잡으며 경기력이 올라왔다며 호평 받았던 맨유는 본머스와의 경기에서 무기력하게 패하고 맙니다. 맨유는 본머스와의 경기에서 앤서니 마샬을 최전방으로 4-2-3-1 포메이션으로 본머스를 상대했습니다. 하지만 전반 5분만에  본머스 솔란케에게 선제골을 허용하며, 초조해진 맨유는 반전을 위해 매과이어의 헤딩과 맥토미니의 슛으로 상대의 골문을 두드렸으나 득점하기 못한채 전반을 종료하게 됩니다. 후반전에도 답답하게 끌려가던 맨유는 에반스, 래시포드 까지 투입하며 분전했으나 추가골까지 허용하고 본머스에 패배하게 됩니다.

최근 상대 전적
3전 2승 1패 리버풀 우세

[홈팀] 리버풀

EPL 프리미어리그 11승 4무 1패 [1위]

프리미어리그 11승 4무 1패 1위에 있는 리버풀입니다. 명장 클롭 감독과 월클 모하메드 살라를 주축으로 명문팀다운 경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11월까지 강력했던 공격진들의 득점과 퍼포먼스에 비해 12월 치러진 상대팀들과의 경기결과는 승리로 이어 갔으나, 경기때마다 주전 선수들의 부상과 살라를 주축으로 공격수들의 득점력이 잠시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꾸준하게 버텨준 미드필더진과 안정된 경기력으로 아스날을 제치고 프리미어리그 1위로 올라선 리버풀입니다. 물론 주전 선수들의 부상회복이 더디긴 하지만 회복되고있고 18일 상대팀이 맨유인 점도 좋은 상황입니다. 최근 3월에 펼친 맨유와의 경기에서 7:0 으로 굴욕적인 패배를 안겨준 리버풀이기에 맨유와의 경기에서 살라의 득점포가 얼만큼 가동될지 기대가 되는 경기입니다.  

EPL 프리미어리그 16 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 vs 리버풀

12월 9일 셀허스트 파크(Selhurst Park Staduim)에서 펼쳐진 팰리스 vs 리버풀 경기 하이라이트

HIGHLIGHTS | 팰리스 1-2 리버풀

[원정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EPL 프리미어리그 9승 0무 7패 [6위]

프리미어리그 9승 0무 7패 6위에 있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입니다. 세계최고의 명문팀이라는 타이틀이 강한팀이지만, 요즘 그명성만큼 경기력이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텐 하흐 감독이후 체질개선과 전술의 변화로 11월에는 연승을 올리며 좋은 흐름을 이어 가는듯 했으나, 12월에 들어와서 다시 경기력이 떨어지고 부진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10일 리그 15위에 있는 본머스를 상대로 분위기 반전과 승리가 필요했던 맨유는 처참하게 패하고, 이후 챔피언스 조별리그에서도 강적 뮌헨에게 패하며 조별리그마저 탈락하게 됩니다. 더 큰 문제는 18일 프리미어리그 1위팀 리버풀과의 경기를 준비해야되는 상황입니다. 맨유 입장에서 최근 3월에 펼쳐진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일명 안필드 대참사로 불려진 7:0 이라는 점수로 대패했던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맨유가 미친듯한 경기력으로 리버풀을 상대로 굴욕적인 패배를 되갚아줄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현재 상황입니다.

EPL 프리미어리그 16 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본머스

12월 10일 올드 트래포드(Old Trafford Staduim)에서 펼쳐진 맨유 vs 본머스 경기 하이라이트

HIGHLIGHTS | 맨유 0-3 본머스

세스케의 EPL프리미어리그 리버풀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경기 코멘트

리버풀 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17 라운드 18일 경기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1위인 리버풀의 압도적인 승리로 예상해볼수 있습니다. 살라를 주축으로 주전 공격진 미드필드까지 득점력이 월등히 높으며, 그리고 리버풀 홈에서 이뤄지는 경기라는점이 원정경기를 해야하는 맨유 입장에서 최근 경기력이나 모든면에서 많이 어려운 경기라고 볼수 있습니다. 맨유는 최대한 수비적인 포메이션으로 막아내고 래시포드, 호일룬, 안토니 등으로 측면을 통한 크로스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물론 리버풀 부상 선수들이 더 많은 부분은 변수로 작용될수 있으나, 그럼에도 전력차이는 큰 만큼 맨유의 힘든경기가 예상이 됩니다.

 세스케의 예상 픽 : 리버풀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