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24 NBA 피닉스 선즈 VS 덴버 너기츠 12:00
2023년 12월 2일 미국프로농구 [NBA] 경기 일정 및 경기 분석
[ 경기 분석 ]
스타 가드들의 부상 문제 속에서 선즈와 너게츠가 만나게 되었습니다.
피닉스 선더는 데빈 부커가 출전 가능성을 불확실 하다고 밝혔습니다.
덴버 너게츠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11경만에 복귀한 자말 머레이가 발목 부상으로 출전이 불확실 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덴버 너게츠의 애런 고든은 뒤꿈치 부상으로 4경기 연속 결장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피닉스 선즈 =
현재 피닉스 선즈는 승률 0.611을 기록하며 11승 7패로 서부 컨퍼런스 5위를 기록 하며 그다지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둬드리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 피닉스 선즈는 토론토를 상대로 케빈 듀란트가 부상 복귀전으로 30득점을 올리고 유수프 누르치키는 19득점, 14리바운드, 6어시스트의 눈부신 활약을 펼쳣지만 토론토를 상대로 승리를 갖어 가기엔 조금 무리가 있었습니다.
듀란트는 30득점에 성공 하였지만, 야투 성공률 36.7%의 저조한 성공률을 보여주며 모든이의 걱정을 자아냈지만,
정작, 듀란트 인터뷰에서 자신의 슈팅 문제에 대해 “리듬이 어긋난 적이 없다” 고 말하며 “그냥 슛을 놓쳤을 뿐”이라며 걱정을 불식 시켰습니다.
그보다 더큰 문제는 데빈 부커의 컨디션 회복여부가 더 중요할것으로 보입니다.
선즈는 토론토 에게 패배 하기 전까지 시즌 최다승인 7연승을 기록하고 있었지만, 이경기에서 부커는 16.7%의 야투 성공률 8득점에 부진 보여 주며 3쿼터에서는 발목 부상까지 겹치며 부상 문제가 이후 경기에도 영향을 줄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선즈는 케빈 듀란트와 데빈 부커, 브래들리 빌에 의한 공격트리오로 높은 야망을 가지고 시작했던 올시즌이지만
브래들리 빌이 허리 부상 으로 빠져 있고 데빈 부커까지 부상 으로 컨디션이 완벽 하지 않은 상황 에서도 올시즌 5위라는 나쁘지 않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올시즌 벤치 자원의 활약이 더 중요해질것 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 덴버 너기츠 =
현재 덴버 너기츠는 승률 0.684을 기록 하며 13승6패로 올해 서부 컨버런스 2위자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말 머레이와 알론 고든이 부상을 입지 않았다면 시즌 초반 부터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덴버 너기츠의 지배적인 시즌이 되었을것이라고 말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부상에 덴버 너기츠의 계획은 좌절 되고 있으며, 최근 10경기에서 5승5패의 스윙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그러나, 여전히 덴버 너기츠는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미네소타 팀버울버스만이 덴버의 상위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자멜 머레이가 부상에서 돌아 왔고 니콜라스 요키치가 계속해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니콜라스 요키치는 올시즌 18경기 에서 이미 7번의 트리플 더블을 달성했고 정규 시즌을 마치고 나면 개인 3번째로 MVP 수상에 도전할것으로 보입니다.
직전 휴스턴과의 경기 에서는 니콜라스 요키치가 32득점, 10리바운드, 15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최근 40년만에 턴오버 없이 3번의 트리플 더블을 기록한최초의 선수로 역사에 이름을 올리는 활약을 하며 휴스턴 로케츠를 134대 124로 제압하며 4연승 달성을 성공하엿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햄스트링 부상 으로 인해 11경기 결장을 마치고 복귀한 자멜 머레이는 22분을 뛰며 16득점을 기록 하였지만, 발목에 불편함을 느껴 다음경기 부상 으로 출전 가능성에 의문을 나타냈습니다. 이외에도 뒤꿈치 부상으로 3경기 연속 결장했던 애런고든도 출전 여부가 확실하지 않은 상황 입니다.
특히, 자말 머레이가 출전한 덴버는 7승1패, 그가 결장한 11경기동안 6승 5패를 기록하며 그의 존재감 더 부각 되고있습니다.
또한, 앨런 고든이 빠진 3경기 동안 평균 116점의 평균 실점을 기록하며 덴버 역시 부상의 늪에서 빠져 디펜딩 챔피언의 모습을 확실하게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 세스케의 오늘의 경기 코맨트=
두팀 모두 정규리그 챔피언의 자리 목표를 하고 있으며 공격 생산력이 수비력보다 강력한 무기로 가지고 있는 피닉스와 덴버 입니다. 두팀 모두 듀란트와 요키치라는 최고 에이스들을 소유 하고 있으며, 부상 선수 부재로 인해 작년 디펜딩 챔피언의 모습에 못미친다고 해도 절대 무시할수 없는 덴버 너게츠 입니다. 위 모든 상황을 종합해 볼때 박빙의 승부가 예상되며 다득점 경기가 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늘 경기 양팀 부상자 명단
- 피닉스 선즈
- 데빈 부터 – 발목염좌
- 브랜들리 빌 – 허리부상
- 데이미온 리 – 반월상연골수술 (시즌아웃)
2. 덴버 너기츠
- 자멜 머레이 – 발목염좌
- 앨런고든 – 뒤꿈치부상